MBDA, 유럽 극초음속 방어 요격기 연구(HYDIS2) 사업 개념 단계 계약 체결
상태바
MBDA, 유럽 극초음속 방어 요격기 연구(HYDIS2) 사업 개념 단계 계약 체결
  • 신상언 기자
  • 승인 2024.05.25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 기반 극장 감시 프로젝트를 통한 적시 경고 및 차단을 표현한 아티스트 렌더링입니다. 이미지: MBDA
극초음속 방어무기 렌더링 이미지. 이미지: MBDA

 

MBDA는 공동무기협력기구(OCCAR)와 유럽 극초음속 방어 요격기 연구(HYDIS2) 사업의 개념 단계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프로젝트 파트너이자 출자국인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를 대신해 체결되었다.

MBDA가 총괄하는 이 프로젝트에는 14개 유럽 국가에서 19개 파트너사와 20개 이상의 하청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2035년까지 대기권 내 극초음속 및 탄도 미사일 요격기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년간의 개념 단계에서는 "유럽 국가들의 요구에 가장 적합하고 효과적인 대극초음속 및 반탄도 요격기 개념과 관련 무기 아키텍처"를 선정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작전 시나리오와 무기 체계 인터페이스 정의", "참여 파트너들의 지식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각 위협에 대한 공동 정의 수립" 등이 포함된다.

또한 이 개념을 구현하기 위한 기술이 성숙될 것이며, 향후 대극초음속 미사일 체계를 개발하기 위한 산업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