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공군, B-1B 폭격기 2대 신속기동부대 괌에 원정배치
상태바
미공군, B-1B 폭격기 2대 신속기동부대 괌에 원정배치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4.05.25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스다코타주 엘스워스 공군기지의 제28폭격비행단에 배치된 B-1 랜서가 5월 23일 정기 폭격기 신속기동부대 임무 위해 괌의 앤더슨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괌 앤더슨 공군기지에 전개한 제 37 원정 폭격대대 소속 B-1B 폭격기(U.S,Air Force)
괌 앤더슨 공군기지에 전개한 제 37 원정 폭격대대 소속 B-1B 폭격기(U.S,Air Force)

 

제37 원정 폭격대대 대원들은 태평양에서 준비태세를 강화하고 규칙에 기반한 국제 질서를 강화하기 위해 동맹국, 파트너, 연합군과 함께 통합 및 훈련할 예정이다.

제37원정폭격비행대대장 크리스찬 후버 중령은 "제37폭격비행대대가 동맹국 및 파트너와 함께 훈련함으로써 폭격기 억제 능력을 강화하고 상호 운용성을 입증하여 자유롭고 개방된 인도 태평양을 지원하는 능력을 총체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B-1B 2대는 폭격기신속배치부대로 괌에서 임무를 수행한다.(사진:U.S.Air Force)
B-1B 2대는 폭격기신속기동부대로 괌에서 임무를 수행한다.(사진:U.S.Air Force)

 

괌에 도착하기 전에 폭격기들은 미 해군과 통합을 위해 통합 훈련을 실시했다.

폭격기 신속기동부대 임무는 다양한 환경과 위치에서 작전 능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동맹 및 파트너 군사 역량을 구축함으로써 전 세계의 안정과 안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2014년부터 실시된 폭격기 신속기동부대 임무는 미국 전략사령부가 전략 자산의 준비태세를 정기적으로 테스트하고 평가하여 인도 태평양 지역의 안보와 안정을 보장하는 역할을 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