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메탈, 무인기 무선충전 솔루션 통합 위해 캐나다 기업과 계약 체결
상태바
라인메탈, 무인기 무선충전 솔루션 통합 위해 캐나다 기업과 계약 체결
  • 신상언 기자
  • 승인 2024.05.2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기 동시 무선 충전 플랫폼. 사진: 쿠에즈

 

라인메탈, 무선충전 솔루션 통합 위해 캐나다 기업과 계약 체결

라인메탈은 무인기 군집 전술 감시(DSTOW) 기능에 무선충전 솔루션을 통합하기 위해 캐나다 기업 쿠에즈(Quaze Technologies)와 계약을 체결했다.

DSTOW 프로그램을 개념 단계에서 제품 개발 단계로 전환하는 이번 계약은 드론 작전을 자동화할 광면적 무선 기술인 Surface Power Technology를 쿠에즈가 통합하기 위한 프레임워크 역할을 한다.

양사는 DSTOW가 지속적이고 자율적인 감시 및 목표물 획득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군대의 작전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쿠에즈의 CEO 자비에르 비도는 "차량이나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고 에너지에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고, 재충전을 위해 조종사에게 돌아가야 하는 요구사항을 제거한다는 것은 방위 분야에서 자율 응용 프로그램의 잠재력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며, DSTOW가 선두에 서 있다"고 말했다.

DSTOW는 험준한 지형과 악천후에서 보병을 지원할 수 있는 소형 무인지상차량인 Mission Master CXT 무인지상시스템에 장착된다.

2023년 라인메탈이 공개한 시연 영상에서는 이 모듈이 케이블 없이 3대의 공중 드론을 동시에 충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라인메탈은 DSTOW의 신속한 전력 공급 능력이 배터리 문제로 인한 작전 중단 필요성을 극복하면서 자율 드론 교대와 중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