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E, 캐나다의 MQ-9B 스카이가디언 시스템 지원 계약
상태바
CAE, 캐나다의 MQ-9B 스카이가디언 시스템 지원 계약
  • 안형진 기자
  • 승인 2024.06.01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E 국방 및 보안 부문은 캐나다에서 인수한 MQ-9B 스카이가디언 원격 조종 항공기 시스템(RPAS)을 지원하는 계약을 제너럴 아토믹스 에어로노티컬 시스템즈(GA-ASI)로부터 수주했다.

캐나다 공군용 MQ-9B 스카이 가디언(사진:GA-ASI)
캐나다 공군용 MQ-9B 스카이 가디언(사진:GA-ASI)

 

최소 계약 금액은 초기 9년 동안 미화 2억 5천만 달러이며 총 수행 기간 동안 추가 옵션 연도가 적용된다. 

계약 조건에 따라 CAE는 승무원 및 정비 기술자 교육을 제공하고, 캐나다의 RPAS 요건을 충족하는 훈련 장비 및 코스웨어를 지원할 것이다. 또한 CAE는 캐나다 공군 유지보수 인력을 보강하고 배치할 숙련된 유지보수 기술자를 파견할 것이다.

이 계약에는 무인기 유지보수, RPAS 운영 현장의 IT 및 사이버 보안, 출판물 관리 등 광범위한 서비스 중 지원(ISS) 기능이 포함된다. 또한 CAE는 종합적인 유지보수 및 지원 솔루션을 활용하여 여러 영역에 걸쳐 RPAS 기능을 지원할 것이다.

“CAE는 캐나다의 국방과 캐나다 공군의 지속적인 현대화를 지원하기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고 CAE의 사장 겸 CEO인 마크 페어런트(Marc Parent)는 밝혔다. “GA-ASI와의 오랜 협력을 통해 캐나다 군대에 정보, 정찰 및 감시(ISR) 작전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장치와 지원을 통해 동급 최고의 훈련 기술, 시스템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Q-9B 스카이가디언은 캐나다의 국내 임무 및 NORAD를 통한 대륙 방어 임무는 물론, 파이브 아이즈(FVEY) 및 NATO를 비롯한 캐나다의 가장 가까운 동맹국들과 상호 운용이 가능해 현재 및 미래의 캐나다 방위, 민간 항공 및 지상 자산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