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ASI, 주방위육군용 첫 그레이 이글 25M 제작 및 배치 계약 체결
상태바
GA-ASI, 주방위육군용 첫 그레이 이글 25M 제작 및 배치 계약 체결
  • 안형진 기자
  • 승인 2024.06.02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너럴 아토믹스 에어로노티컬 시스템즈(GA-ASI)는 5월 31일(현지시각) 미주방위육군(ARNG)이 2023년 의회 자금 지원의 일환으로 12대의 그레이 이글 25M(GE 25M) 무인 항공기 시스템(UAS)을 주문했다고 발표했다. 

제네럴 아토믹스는 미주방위군용 그레이이글 M25 12대를 주문받았다.(사진:GA-ASI)
제네럴 아토믹스는 미주방위육군용 그레이이글 M25 12대를 주문받았다.(사진:GA-ASI)

 

이 자금은 미 육군 전투 사단의 45%를 차지하는 ARNG 지도자들이 ARNG 사단이 다영역 작전(MDO)을 수행할 수 있고 배치 가능하며 새로 편성된 사단 포병여단(DIVARTY)과 더 잘 협력할 수 있도록 GE 25M을 요청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또한 필요에 따라 국토 방위 및 재난 대응과 같은 국내 임무도 지원할 수 있다.

GE 25M은 그레이 이글의 현대화된 모델로, 미 육군의 현역 및 방위군 부대에 대한 MDO 능력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GE 25M은 새로운 이글아이 멀티모드 레이더와 전자광학/적외선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다양한 운동 및 비운동 페이로드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주방위군 사단에 유기적인 GE 25M을 배치하면 전투에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사용하는 데 필요한 임무 계획, 표적 지정, 통신, 세부 조정 및 현실적인 훈련이 가능해진다. 

GE 25M을 통해 ARNG 사단은 처음으로 사단 정찰, 감시 및 표적 획득(RSTA)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그레이 이글 플랫폼은 자동 이착륙 기능을 포함하여 백만 시간 이상의 안전 운항을 통해 성능이 입증되었다.”라고 GA-ASI의 국방부 전략 개발 담당 부사장 패트릭 쇼트슬리브는 밝혔다. “이 무인기는 화력, 기동, 네트워크 및 정보 작전을 수행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다. 또한 유인 회전익 시스템과 긴밀히 협력하여 속도 위협에 대한 오버매치를 달성하는 육군 항공 팀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GE 25M은 2023년 12월 1일에 발표된 그레이 이글 25M 생산 대표 시험용 무인기에 대한 확정되지 않은 계약 체결에 따라 2023년 12월 5일에 처녀 비행을 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