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포시도니아 2024’ 에서 친환경 기술력 공개
상태바
한화오션,‘포시도니아 2024’ 에서 친환경 기술력 공개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4.06.04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오션(대표이사 권혁웅 부회장)이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리는 ‘포시도니아(Posidonia) 2024’ 전시회에서 독보적인 친환경 기술력을 선보인다.

한화오션은 한국조선해양플랜트 협회 회원사의 일원으로, 한국관 공동부스에서 암모니아 연료 추진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93,000㎥급 VLAC)을 선보인다.

한화오션이 개발한 암모니아 연료추진 암모니아운반선 조감도(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이 개발한 암모니아 연료추진 암모니아운반선 조감도(사진:한화오션)

 

암모니아는 연소 시 이산화탄소가 전혀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 연료로, 향후 무탄소 시대를 이끌어 갈 대표적인 연료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암모니아 운반선의 발주가 늘어나고 있다. 

 한화오션이 선보이는 VLAC에는 한화오션이 자랑하는 친환경 기술이 집약돼 있다. 추진 축에 모터를 연결해 발전함으로써 연료를 절감할 수 있는 축발전기 모터 시스템(SGM/Shaft Generator Motor), 한화오션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십 플랫폼인 HS4(Hanwha SmartShip Solution & Service) 등이 포함된다.

이와 함께 한화오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유수의 선급들과 다양한 친환경 기술력에 대한 협력 및 인증이 예정돼 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포시도니아 2024에서 한화오션의 압도적인 친환경 기술력을 전 세계 선주들에게 확인시켜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이를 바탕으로 친환경 선박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그리스 ‘포시도니아’는, 노르웨이 ‘노르쉬핑’, 독일 ‘SMM(Shipbuilding, Machinery & Marine)’과 함께 세계 3대 조선항만 전문 국제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는 6월 3일부터 7일까지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리며, 전 세계 100여개국 2,000개 이상의 기업에서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