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항모 타격단, 항공모함 단장 이취임식
상태바
제 11항모 타격단, 항공모함 단장 이취임식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0.05.1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1 항모타격단은  5월 16일 항공모함 니미츠(CVN 68)에서 지휘관 이취임식을 가졌다.

신임 단장 제임스 A. 커크는 후임으로 전임 단장 이베트 M.데이빗과 CSG-11 사령관의 임무를 교대했다.

데이빗 단장은 2019년 5월에 제 11 항모타격단을 지휘했다. CSG-11은 재임 기간 동안 여러 차례의 진행 기간과 자격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현재 복합 훈련 유닛 연습(COMPTUEX)을 실시하고 있다.

데이빗 단장은 "제 11항모 타격단 승무원들과 함께 하는 것은 내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경험 중 하나였다"고 말했다. "내가 각 사령부를 방문했듯이, 나는 우리의 임무를 훌륭하게 완수하기 위해 헌신하는 선원을 보았다. 나의 투어가 시작될 때, USS 니미츠는 방금 드라이부크를 떠났고, 오늘 나는 바다에 나가 있는 동안 니미츠 항공모함 타격단을출발시켰는데, 정말 믿기 어려울 정도로 활약을 하였다. 봉사하는 것은 영광이었고, 나는 승무원들이 어떤 임무도 완수할 수 있으리라는 것을 알고 있다."

제 11타격단장 이취임식이 5월 16일 니미츠 항모 함상에서 거행되었다.신임 타격단장으로는 제임스 A. 커크 단장이다.(사진: USNAVY)
제 11타격단장 이취임식이 5월 16일 니미츠 항모 함상에서 거행되었다.신임 타격단장으로는 제임스 A. 커크 단장이다.(사진: USNAVY)

데이빗 단장의 다음 임무는 미 남부 사령부 참모장이다.

니미츠 항모타격단에는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 모항이 있는 이지스순양함 USS Princeton(CG-59)이 포함된다. 하와이의 합동기지 진주만-히캄에 모항을 둔 이지스 구축함 USS 존 폴 존스 (DDG-53), USS 스테릿 (DDG-104), USS 슈프 (DDG-86), 이지스 구축함 USS 하워드 (DDG-83)가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에 모항을 두고 있다. 워시 주 에버렛에 본부를 둔 구축함 제 9대대; 그리고 제 17항모전투비행단과 그 관련 편대들과 해군 항공 스테이션 (NAS) 위드비 섬, 워시 주, NAS 르모어, 캘리포니아 주, NAS 노스 아일랜드 및 해군 기지 벤투라 카운티의 직원들이 있다.

태평양에서 훈련중인 제 11 니미츠항모 타격단 (사진:USNAVY)
태평양에서 훈련중인 제 11 니미츠항모 타격단 (사진:USNAVY)

커크 단장의 이전 임무는 노르웨이 스타방거에 있는 연합군사령부 '합동전투센터'의 부사령관 겸 참모장이었다.

신임 커크단장은 "데이빗 소장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영광이고, 함대로 돌아와 제 11 항공모함 타격단과 함께 복무하는 것이 특권"이라고 말했다. "나는 이 팀에 합류하게 되어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알레이버크급 이지스구축함 USS 랄프 존슨 (DDG-114) 및 USS 스타렛 (DDG-104)은 복합 부대 훈련 (COMPTUEX) 을 하면서  항공모함 USS 니미츠 (CVN-68)와 함께 태평양을 통과하고 있다. (사진: USNAVY)
알레이버크급 이지스구축함 USS 랄프 존슨 (DDG-114) 및 USS 스타렛 (DDG-104)은 복합부대훈련 (COMPTUEX) 을 하면서 항공모함 USS 니미츠 (CVN-68)와 함께 태평양을 통과하고 있다. (사진: USNAVY)

니미츠 항모전단(Nimitz Carrier Strike Group)은 COMPTUEX를 실시하고 있다. COMPTUEX는 항모전단(carrier strike group)의 유닛을 완전히 통합하기 위해 고안된 집중 훈련으로, 해상으로부터 지속적인 전투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스트라이크 그룹의 능력을 시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