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22, 폴란드 전진 배치

임시전개한 영국주둔 제 48전투비행단 소속의 F-15E 스트라이크이글과 임무인수 인계

2022-08-30     이승준 기자

폴란드 라스크 공군기지에 배치 된 제 90원정전투비행대대 F-22 랩터들은 NATO의 동쪽 측면을 방어할 준비가 되어 있다.

랩터는 항공 차단을 통해 나토에 보다 영구적인 억제 옵션을 제공하고 나토 영공의 안정을 보장한다.

미국

제 90 EFS 지휘관 마이클 켄달 중령은 "공군은 지난 15년 동안 연합 전술 항공 작전을 개선하고, 병력의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키며, 잠재적인 위협을 억제하기 위해 F-22 배치에 의존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랩터 기능을 통해 빠르고 먼 거리에서 우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동맹국과 파트너들을 지원하기 위해 NATO의 태세를 강화하고 동부 측면을 따라 전투력을 높이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의 방공 임무는 연합군의 항공 및 지대공 미사일 방어를 통합하고 발트해에서 흑해까지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강화된 태세다. 그러나 이 임무는 이 지역에서 새롭게 대두되는 위협에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을 유지한다.

알래스카주

영국 제 48전투비행단 제 90원정전부비행대대 F-15E 전투기가 라스크 공군기지의 임무를 공식 인수함에 따라 귀환했다.

[디펜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