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뉴질랜드 P-8A 포세이돈 지원위해 루프트한자 테크닉과 계약

2023-01-14     이승준 기자

보잉은 가동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4대의 P-8A 항공기로 구성된 뉴질랜드 공군(RNZAF)의 미래 비행대의 지원 범위 내에서 루프트한자 테크니크에 지속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은 루프트한자 테크닉의 TCS(Total Component Support)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P-8A의 구성에 포함된 400개 이상의 상용 공통 부품을 다루는 737을 위한 포괄적 부품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P-8A 국제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737 상업 시장을 활용하면 오늘날 운항 중인 4,000대 이상의 737 항공기에서 소규모 항공사가 필요한 글로벌 공급망 재고에 더 쉽게 접촉할 수 있다.

정부 서비스의 보잉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도르부져 조그렌은 "루프트한자 테크닉과의 협력은 업계가 어떻게 협력하여 고객 문제를 해결하고 높은 준비율을 유지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강력한 사례"라고 말했다. "우리의 목표는 추가적인 P-8A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독일의 전략적인 산업 파트너로부터 서비스 오퍼링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12월

루프트한자 테크닉이 제공하는 TCS 프로그램은 RNZAF가 독일 회사의 유지보수 및 정비(MRO) 글로벌 공급망에 접근함으로써 상용 공통 부품에 대한 투자를 줄이고 초계기 가동율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보잉과 루프트한자 테크닉은 2021년 독일의 P-8A 포세이돈 부대를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는 2022년 ESG Electronik System-und Logistik-GmbH와의 3자 협정으로 확대되었다.

독일 보잉사의 마이클 하이딩거 사장은 "루프트한자 테크닉은 전 세계 보잉 항공기를 지원해온 오랜 역사를 가진 오랜 파트너"라고 말했다. "이번 새 계약은 독일 산업에 대한 우리의 약속과 대서양과 전 세계적으로 어떻게 협력하여 독일의 지속적인 경제 및 산업 성장을 보장하는 의미 있는 파트너십을 형성하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라고 밝혔다.

보잉의 성능 기반 물류(PBL) 프로그램에 따라, 루프트한자 테크닉은 또한 보잉 KC-767A 공중급유기의 보유한 이탈리아 부대에 하드웨어 지원을 제공하고 이탈리아 공군을 위한 뛰어난 항공기 가용성을 촉진했다.

 미카엘 폰 푸트카머 루프트한자 테크닉 부사장은  "특수 임무 항공기의 저명한 전문가이자 상업용 보잉 737기를 서비스한 경험이 있는 선도적인 유지보수, 수리 및 정비 제공자로서, 우리는 뉴질랜드의 포세이돈 비행대를 곧 서비스하기 시작하게 되어 기쁩니다.

"보잉과의 강력한 파트너십 덕분에 항공기 전체 수명 주기에 걸쳐 가능한 최고의 서비스 수준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독일과 그 이상의 파트너들과의 추가적인 협력을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2018년 7월, 뉴질랜드 정부는 노후화된 P-3K2 해상초계기를 대체하기 위해 P-8A 포세이돈 초계기 4대를 구매한다고 발표했다.

뉴질랜드로 가는 첫 번째 P-8A는 2022년 12월에 인도되었고, 나머지 3대는 2023년에 인도될 예정이다.

P-8A는 155대의 초계기가 인도되거나 운항 중이며 45만 시간 이상의 집단적이고 사고 없는 비행 시간으로 전 세계에 배치되어 있으며, 전세계 대잠전, 정보, 감시, 정찰 및 수색 및 구조 작업에 필수적이다.

[디펜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