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전 국민 대상 Mission : AFGMA 개최
상태바
공군, 전 국민 대상 Mission : AFGMA 개최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1.01.12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 SNS 통해 을 활용한 사진, 영상 등 공모

공군은 자체 디자인 브랜드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이하 ‘공군 디자인’)을 공식 블로그 ‘공감’(afplay.kr)을 통해 공개하고, 1월 11일(월)부터 2월 5일(금)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군 디자인을 활용한 작품을 공모하는 Mission : AFGMA 를 진행한다.

* AFGMA : Air Force Graphic MAnia의 줄임말

이번 공모는 국민들이 공군 디자인을 활용해 집에서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집에 머물기’ 문화 정착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MISSION AFGMA 포스터 (사진: 공군)
MISSION AFGMA 포스터 (사진: 공군)

이에 따라, 공모 참가 희망자는 ‘공감’ 블로그에서 원하는 공군 디자인을 다운로드 한 후 이를 활용하여 공군 캐릭터 종이 인형 만들기, 공군 픽토그램 퍼즐 제작 등 다양한 사진, 영상 등을 제작해 공군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DM(Direct Message)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집에 머물기’ 문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관련된 작품을 출품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며, 개인당 2개 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 인스타그램 ID : @rokaf_official / * 페이스북 ID : facebook.com/rokairforce

공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품된 작품들을 2월 중 세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후 수상자를 선정하여 공군 픽토그램 스웨트셔츠·다이어리 등 다양한 공군 굿즈 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감‘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 스크린샷 (사진: 공군)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 스크린샷 (사진: 공군)

공군본부 미디어콘텐츠과 미디어기획담당 조영임 소령(공사 53기)은 “이번 온라인 미션은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군의 디자인을 국민들이 직접 활용하고 공군 굿즈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공군 홍보를 넘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집에 머물기’ 문화를 독려하는 취지인 만큼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은 세계적 권위를 지닌 국제디자인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공군 의복 캐릭터’, 공군의 다양한 요소를 440개의 아이콘으로 표현한 ‘공군 픽토그램’, 유명 보드게임을 패러디한 ‘공군의 마블’ 등 높은 퀄리티로 화제를 모았던 작품들을 모아 만든 자체 디자인 브랜드다.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 스크린샷 (사진: 공군)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 스크린샷 (사진: 공군)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