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차기 전술지대지유도무기 체계개발 예정
상태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차기 전술지대지유도무기 체계개발 예정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3.27 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장사정포 갱도 진지를 타격임무를 수행하는 전술지대지유도무기(KTSSM)를 개량한 KTSSM-II의 개발이 본격화한다.

2월 12일 방위사업청은 3월에 KTSSM-Ⅱ의 체계개발기본계획을 수립해 사업 추진 일정을 정한 뒤 체계개발 업체를 선정한다.

전술지대지유도무기는 연속 발사가 가능하여 단시간에 적의 주요시설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전술급 탄도미사일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정밀도를 자랑한다.(자료사진:국방과학연구소)
전술지대지유도무기는 연속 발사가 가능하여 단시간에 적의 주요시설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전술급 탄도미사일이다.(자료사진:국방과학연구소)

2022년 4월 27일 방위산업추진위원회에서 의결한 전술지대지유도무기-II 사업’은 적 주요 표적을 정밀타격하기 위한 차량탑재형 전술지대지유도무기를 국내연구개발로 확보하는 사업이다.

전술지대지유도무기-II의 체계개발 사업을 통해 생존성을 향상시키고,적 주요 위협에 대해 조기대응이 가능하게 된다.

사업기간 2023년 3월부터 2034년에 종료될 예정이며, 총사업비는 약 1조 5,600억 원을 책정했다.

전술지대지유도무기는 연속 발사가 가능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정밀도를 자랑한다.(사진:국방과학연구소)
전술지대지유도무기는 연속 발사가 가능하다.(사진:국방과학연구소)

KTSSM-II는 기존 KTSSM의 사거리인 160km에서 290여km로 대폭 늘리고,400mm에서 600mm로 구경이 증대하며 천무에 탑재 될 예정이다.

기존 KTSSM도 차량 탑재형의 개발이 진행 중이므로, KTSSM-II가 실전배치되기 전까지 전술유도무기의 공백을 메울것으로 보인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