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군, 줌왈트급 구축함 개량 착수
상태바
미해군, 줌왈트급 구축함 개량 착수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9.05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해군(USN)이 8월 29일(현지시각) HII의 잉걸스 조선 사업부에 USS 줌왈트함(DDG 1000)의 현대화를 위해 1억 5480만 달러 규모의 계약 변경을 부여했다고 HII 관계자가 확인했다.

줌왈트함은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환승한 후 8월 19일 파스카굴라에 도착했다고 HII는 밝혔다.

조선소에서 구축함 현대화 작업에는 기술 업그레이드와 재래식 신속타격(CPS) 무기 체계의 통합이 포함될 것이라고 HII는 밝혔다.

줌왈트급 구축함은 현대화작업에 기술 업그레이드와 재래식 신속타격(CPS) 무기 체계의 통합이 포함될 것이다.(사진:U.S.NAVY)
줌왈트급 구축함은 현대화작업에 기술 업그레이드와 재래식 신속타격(CPS) 무기 체계의 통합이 포함될 것이다.(사진:U.S.NAVY)

2023년 1월 해군은 줌왈트함과 USS 마이클 몬수어함(DDG 1001)의 현대화 기간 계획을 위해 잉걸스와 1,05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마이클 몬수어는 향후 현대화 기간 동안 잉걸스에 CPS를 설치할 예정이다.

미 회계감사국(CRS)의 최신 보고서인 '해군 DDG-51 및 DDG-1000 구축함 프로그램'에 따르면 해군은 수상 타격 임무 수행을 더욱 최적화하기 위해 3척의 줌왈트급 함정을 CPS 작전용으로 개조하기로 결정했다: 의회를 위한 배경과 쟁점, 8월 8일에 발표되었다.

CPS 개조에는 함정의 첨단 함포 시스템과 관련 갑판 아래 장비를 제거하여 해군의 새로운 극초음속 CPS 미사일을 저장하고 발사 할 수있는 대구경 수직 발사관으로 교체하는 것이 포함되며, 2025 년까지 최초의 CPS 장착 DDG-1000 급 함정을 시험 할 준비를하는 것이 목표라고 회계감사국은 기록하고 있다.

미회계감사국은 "각 DDG-1000급 구축함에는 대구경 VLS는 4개를 장착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각 VLS에는 3발의 CPS 미사일을 탑재할 수 있어 함정당 총 12발의 CPS 미사일을 탑재할 수 있다"고 보고서에 나와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