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작전사령부, 한미 연합 호국음악회
상태바
제2작전사령부, 한미 연합 호국음악회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3.10.05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2작전사령부(이하 2작전사)와 경북대학교(이하 경북대)는 11일(수), 19:00에 경북대학교 대강당에서 대구시민과 한미 장병 및 군인가족, 경북대 교직원 및 학생을 대상으로 ‘한미 연합 호국음악회’를 실시한다.

이번 음악회는 건군 75주년,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하여 굳건한 한미동맹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하고, 호국의 의지를 다지며, 민관군이 하나되는 ‘화합의 場’으로 준비했으며, 국군교향악단과 미8군 군악대가 협연을 펼친다.

한미동맹 70주년 군악의 향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사진:2작전사령부)
한미동맹 70주년 군악의 향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사진:2작전사령부)

국군교향악단은 국민과 함께하는 국군의 위용과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루슬란과 류드밀라 서곡>과 드보르작 <신세계 교향곡 4악장>, 영화 ‘스타 워즈(Star Wars)’를 비롯해 ‘위대한 쇼맨’ 등 OST를 선보인다.  

미8군 군악대는 <Fanfare on America>를 시작으로 <웨스트사이드 스토리>, <아메리칸 메들리> 등 한국인에게 익숙한 유명곡을 연주해 공감과 감동을 무대를 선사한다. 

공연 중간에는 김민형 마술사의 매직쇼와, 초대 가수 이보람의 특별공연도 실시될 예정이다. 

2작전사 공보정훈실장 양원도 대령은 “이번 한미 연합 호국음악회를 통해 오늘의 위대한 대한민국의 토대가 된 한미동맹의 70주년을 기념하고, 기억하는 시간이 될 것” 이라며, “많은 대구 시민들이 방문, 참석해 주셔서 그 의미를 빛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작전사는 다음달 14일(토), 15:00에 칠곡보 생태공원 평화의 무대에서 ‘낙동강 지구 전투 전승행사’간 한미 연합 호국음악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2작전사 군악대와 미8군 군악대가 관악 합주와 협연, 빅밴드 공연, 군가중창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국방대학교 및 한국경제인협회에 따르면 한반도 유사시 美증원전력의 경제적 가치는 약 120조원에 이른다. 2작전사는 이러한 美증원전력 전개의 핵심 임무를 수행하며, 한미동맹의 중심에서 소명과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한미동맹이 70년간 이어온 것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시민들에게 무료로 진행되며, 공연에 대한 세부 문의는 2작전사 공보정훈실(053-750-6402)에 문의하면 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