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I, 1억 4,500만 달러 규모,장거리 배회 공격/정찰드론 공급 계약
상태바
IAI, 1억 4,500만 달러 규모,장거리 배회 공격/정찰드론 공급 계약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12.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 항공우주 산업(IAI)이 두 국가와 장거리 정찰용 공격정찰드론을 납품하는 두 건의 개별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의 총 가치는 1억 4,500만 달러다.

두 건의 중요한 주문은 23년 초반에 체결된 계약에 이은 것으로, 당시에도 IAI의 장거리 배회 드론 구매를 선언한 바 있다.

일련의 주문은 IAI의 장거리 배회 드론 제품군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 증가를 나타내며, 이 시장 부문에서 IAI의 독보적인 역량을 입증한다. 

IAI는 장거리 배회 공격정찰 드론을 공급 계약을 맺었다.(사진:IAI)
IAI는 장거리 배회 공격정찰 드론 공급 계약을 맺었다.(사진:IAI)

보아즈 레비(Boaz Levy) IAI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배회 드론은 전 세계 전장에서 작전 성공을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것으로 입증됐다.

배회 드론으로 달성할 수 있는 타격의 유연성은 전투에서 큰 장점이며, 도달할 수 있는 정밀도는 전략적으로나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하다.

이번 주문은 각 국가에 필요한 이점을 제공하는 IAI의 로터링 탄약 제품군에 대한 신뢰를 강조한다"고 말했다.

IAI의 장거리 배회 공격드론 제품군에는 하피 NG, 하롭, 미니 하피가 있다. 

1980년대에 IAI는 하피를 출시하면서 배회 공격드론 부문을 만들었다.

AR 탐색기를 장착한 하피는 적 대공 방어(SEAD) 자율 파괴 임무를 위해 설계되었다. 

오늘날 IAI는 다양한 방사능 표적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하피 NG를 공급한다.  

하피에서 파생된 하롭은 해상용과 지상용 버전이 있는 전투에서 입증된 정찰용 드론이다.

하롭은 테러 위협을 비롯한 다양한 전투 시나리오에서 사용된다.

하롭은 주야간 전자 광학 시커를 사용하여 고정된 표적과 움직이는 표적을 모든 각도에서 매우 정밀하게 스캔, 탐지, 식별하고 공격한다. 

배회 정찰공격 드론은 목표를 정찰한 뒤에 자폭해서 파괴한다.(사진:IAI)
배회 정찰공격 드론은 목표를 정찰한 뒤에 자폭해서 파괴한다.(사진:IAI)

 

미니 하피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주야간 전자광학, 증강현실(AR), 3중 시커를 탑재할 수 있는 정찰용 탄약이다.

시커를 결합하면 악천후에서도 탐지 및 공격이 가능하며 표적이 탐지 및 파괴를 피하기가 매우 어렵다.

미니 하피는 전기 추진 방식이며 대전차 탄두를 장착하고 있다.

다른 장거리 LM과 마찬가지로 미니 하피는 캐니스터 발사 방식이다.

IAI는 방공, 정밀 타격, 미사일, 우주, 레이더, 무인항공기, 민간 항공 및 사이버 방어 분야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IAI의 지상, 공중, 해군, 우주 시스템은 현재 이스라엘의 철의 검 전쟁 중 보안군과 전 세계의 다른 방위 기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