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공군, F-15EX 1호기 인수
상태바
미공군, F-15EX 1호기 인수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04.08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공군은 지난 3월 10일 보잉사의 세인트루이스의 시설에서 첫 번째 F-15EX를 공식적으로 수락했다고 밝혔다.

이 신형 전투기는 F-15E 타격 이글 기종에도 적용되는 전자전 개량형인 이글 수동/능동 경고 및 생존 시스템을 포함, 조종사 한 명이 조종할 수 있지만, 2인승 기종이다.

항공기의 인수, 현대화, 지속을 책임지고 있는 공군 라이프 사이클 관리 센터 전투기 및 첨단 항공기 디렉터리의 F-15EX 프로그램 매니저인 션 도리 대령은 "이것은 공군에게 중요한 순간입니다,"라고 말했다. . "대형 무기 용량, 디지털 백본, 개방형 아키텍처를 갖춘 F-15EX는 전술 전투기의 핵심 요소가 될 것이며 5세대 자산을 보완할 것입니다. 게다가 극초음속 무기를 탑재할 수 있어 향후 근거리 분쟁에서 틈새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미공군 최신예 전투기 F-15EX가 미국 플로리다주 에글린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2021년 3월 11일 이 전투기는 개발 및 운용 테스트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시험 및 실전 배치되는 첫 번째 공군 전투기가 될 것이다. 제 40비행시험대대와 제85시험평가비행대대원은 항공기 시험을 책임진다.(사진:USAF)
미공군 최신예 전투기 F-15EX가 미국 플로리다주 에글린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2021년 3월 11일 이 전투기는 개발 및 운용 테스트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시험 및 실전 배치되는 첫 번째 공군 전투기가 될 것이다. 제 40시험비행대대와 제85시험평가비행대대원은 항공기 시험을 책임진다.(사진:USAF)

미공군은 F-15C/D 기종을 대체하고 F-15 편대를 교체하기 위해 보잉사로부터 144대의 F-15EX를 인수할 계획이다.

평균 37년 이상의 수명으로 F-15C/D 비행대는 유용한 수명이 거의 끝나가고 있으며 구조 무결성의 한계에서 운영되고 있다. F-15EX는 F-1에 대한 서비스 수명 연장 및 현대화 프로그램이 미치는 중대한 영향으로부터 항공기 가용성을 유지하면서 F-15C/D 편대를 교체하고 F-15E 편대를 2040년대까지 국가 방위 전략 능력과 수용력 요건을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이고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F-15EX 전투기 획득 작업은 2019년 2월부터 시작됐다. 당시 공군 참모총장이었던 데이빗 골드페인은 노후화된 F-15 편대의 준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F-15EX 신속 야전 요구사항 문서에 서명했다. 이로부터, 국장의 F-15 프로그램 사무소는 인수 전략을 개발하고, 계약을 수여하고, 설계 및 검증 검토를 실시했으며, 보잉사와 협력하여 항공기를 기록적인 시간 내에 제작하고 시험했다.

"이 지점에 도달하기위해서는 팀의 노력이 필요했다,"라고 도리는 덧붙였다. "추진국, 시뮬레이터 프로그램 사무소, 항공전투사령부, 공군 경비대, 공군 자재사령부, 방위청 계약관리국, 공군참모부, 항공참모부, 업계 협력사 등 이 첫 항공기 인도 대기록을 달성한 팀원들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미공군 공군 군수사령관인 아놀드 W 번치 주니어 공군 중장은 "저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가운데 기록적인 시간 내에 이 플랫폼을 온라인화하려는 전 팀의 헌신적인 노력을 칭찬합니다."라고 말했다. 입니다 "오픈 미션 시스템 아키텍처와 무기 용량을 갖춘 F-15EX는 앞으로 수년 동안 우리나라에 뛰어난 능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F-15EX 1호기가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보잉사 시설을 출발하여 플로리다주 에글린 공군 기지로 가고 있다.(사진:USAF)
F-15EX 1호기가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보잉사 시설을 출발하여 플로리다주 에글린 공군 기지로 가고 있다.(사진:USAF)

새 전투기는 수락된 후 테스트를 위해 플로리다주 에글린 공군 기지로 비행하였다.

F-15EX 2호기는 2021년 4월 말 에글린 AFB에 인도될 예정이다.

나머지 6대의 Lot1 항공기는 2023 회계연도에 에글린 AFB에 인도될 것이며 운용 테스트를 받을 것이다.

F-15EX의 운용 준비를 선언하는 데 필요한 시험을 신속히 진행하기 위해, 팀은 F-15 해외 군사 판매 변종과 미국 전용 서브시스템 및 운용 비행 프로그램 소프트웨어의 이전 시험 데이터를 사용할 것이다.

2번과 3번 항공기는 2024년 회계연도와 2025년 회계연도에 오리건주에 있는 킹슬리 필드와 포틀랜드 주방위공군 기지에 인도될 예정이다.

현재 킹슬리 필드 제 173 비행단은 F-15C/D 훈련학교로 활동하고 있으며, F-15EX에서도 같은 역할을 맡게 된다. 포틀랜드에 있는 제 142비행단은 이 항공기를 조종하는 첫 번째 작전부대가 될 것이다.

미공군은 F-15C/D를 f-15EX로 대체하고, 기존 F-15E 스트라이크 이글을 개량하여 현대화시켜서 2040년대에도 강력한 전력을 유지할 예정이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