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I, 월드스타에비에이션(World Star Aviation)사의 B737-800 여객기 10대를 화물기 형상으로 개조
상태바
IAI, 월드스타에비에이션(World Star Aviation)사의 B737-800 여객기 10대를 화물기 형상으로 개조
  • 안승범 기자
  • 승인 2021.11.20 0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조 작업은 중국 소재 Bedek Lingyun Aircraft Maintenance Engineering사에서 수행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 Aviation Group은 월드스타에비에이션(WSA)사와 B737-800 여객기 10대를 화물기 형상으로 개조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합의안에는 10대를 추가로 더 개조하는 옵션이 포함되었다. 화물기 개조는 IAI사가 일부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중국 후베이성 이창시 소재 Bedek Lingyun Aircraft Maintenance Engineering (“벨링코”)사와 타 지역에서 수행될 예정이다.

WSA는 고도로 숙련된 인력을 기반으로 미드 라이프(mid-life) 항공기 및 엔진 임대·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세계적인 항공기 임대 업체다. 2003년에 설립된 WSA는 전 세계 여객 및 화물 항공사에 항공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WSA는 종단간 항공기 마케팅 및 기술 역량으로 사내 자산 및 투자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슈무엘 쿠지 IAI Aviation Group 대표(EVP & GM)는 “IAI Aviation Group은 세계 최고의 개조 센터로 이스라엘과 전 세계 각지의 여러 개조 센터에서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WSA와의 계약은 B737-800 항공기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당사가 파트너로 속한 MRO 이니셔티브의 일환인 벨링코(Belinco) 개조 센터에서 수행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전자 상거래의 증가로 화물기 수요도 함께 급증했다.

앞으로 몇 년 간 WSA와 유사한 계약을 더 많이 체결할 것으로 확신한다. 당사는 전 세계의 더 많은 지역에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첨언했다.

요람 알라루프 (Yoram Allalouf) WSA 파트너는 “WSA는 풀 서비스 임대 업체로 IAI와 항공기 개조 분야에서 오랜 관계를 맺고 있다. 당사는 Oaktree Capital Management와의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당사의 국제 화물기 대수를 확장하고자 하는 바 금번 계약은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스텝이다.

737-800 항공기는 단거리 및 지선 수송 서비스의 중추다. IAI와의 계약을 통해 협폭 동체 항공기 대수를 늘리고 광폭 동체 화물기 사업 전략도 보완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IAI Aviation Group은 정비(MRO), 제트항공기, 여객기/화물기 개조, 격납고 및 항공구조, 항공기 성능개량 등을 비롯한 모든 유인 항공기 사업을 책임지고 있다. 약 70년 동안 축적된 항공 분야의 지식과 경험, 인적 자본 및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항공사 대열에 올라섰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