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6V 주날개, 이스라엘 IAI사가 납품중
상태바
F-16V 주날개, 이스라엘 IAI사가 납품중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2.05.03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AI, 록히드마틴에 신규 F-16 Block 70/72 항공기를 위한 납품

이스라엘항공우주산업(IAI)은 지난해부터 F-16 날개 조립라인을 재개하여 최근 록히드마틴에 첫 F-16 날개 및 수직안정기(Vertical Fin)를 납품했다. F-16 Block 70/72에 대한 세계적인 수요 증가에 따라, IAI는 1980년대에 구축한 F-16 항공구조물 조립 라인을 재가동했다. F-16 날개와 수직안정기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그린빌에 소재한 F-16 생산 및 최종조립라인으로 운송된다.

IAI는 F-16 조립라인을 재개하기에 앞서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작업 환경을 개선하며 새로운 툴을 도입하는 등 요구사항을 완전히 준수하는 F-16항공 구조물을 생산하기 위해 투자했다. IAI는 조립라인을 지원하기 위해 하드웨어 공급업체의 공급망을 재구축하고, 툴링을 점검 및 검증하며, F-16팀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보아즈 레비(Boaz Levy) IAI 사장은 “F-16 날개와 수직안정기의 첫 납품은 항공구조물 제작 분야에서 40년 이상 지속된 IAI와 록히드마틴 양사 간 협력을 잘 보여준다. 재개된 F-16 조립 라인은 IAI의 전투기용 항공구조물 센터에 합류하게 된다. 이번 납품은 수십 년 간 축적된 경험, 고객 만족 및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통해 이루어진바 항공 분야에서 IAI의 주도적인 역할을 입증해준다”고 말했다.

조슈아 샤니 (Joshua Shiki Shani) 록히드마틴 이스라엘 지사장은 “F-16은 첨단 4세대 전투기 역량, 지역 및 글로벌 파트너십, 저렴한 수명주기 비용을 찾는 많은 고객들에게 전략적이고 가치있는 선택이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5개국이 F-16 Block 70/72를 선택했다. 당사는 이미 F-35날개를 생산 중인 IAI시설에서 F-16 날개를 생산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스라엘 산업과의 파트너십 및 협력을 확대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IAI사 Aviation Group은 정비(MRO), 제트항공기, 여객기/화물기 개조, 항전장비 조립 및 개량, 항공구조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을 책임지고 있으며 전세계 최상급 화물기 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Aviation Group은 록히드마틴, 보잉, 아마존, DHL, FedEx 등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