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크포스 74 사령관, 한국 해군 잠수함사령부 방문
상태바
테스크포스 74 사령관, 한국 해군 잠수함사령부 방문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2.03 0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릭 세이프 제 7잠수함부대 / 태스크포스 74 사령관이 1월 25일부터 26일까지 진해에 있는 한국 해군 잠수함사령부(CSF)를 방문하여 양국간 협력을 논의하고 잠수함사령부의 수중전력을 둘러보았다.

세이프 사령관은 "한국 해군의 잠수함전력을 연합군으로 만나 인상적인 수중 전력을 직접 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70년 동안 우리의 동맹은 굳건하며, 인도-태평양 지역의 지역 안보와 안정을 지원하는 우리의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진해 (2023년 1월 25일) 대한민국 해군 수뇌부와 제7잠수함부대/태스크포스 74 사령관이 대한민국 진해에 있는 대한민국 해군 잠수함사령부(CSF)에서 사진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 1월 25일. CSG 7은 서태평양, 인도양 및 아라비아해 전역에 걸쳐 수중전투의 전 영역에 걸쳐 전방 배치된 전투 능력이 있는 부대를 지휘한다.(사진:해군)
제7잠수함부대/태스크포스 74 사령관이 진해에 있는 대한민국 해군 잠수함사령부(CSF)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 1월 25일. CSG 7은 서태평양, 인도양 및 아라비아해 전역에 걸쳐 수중전투의 전 영역에 걸쳐 전방 배치된 전투 능력이 있는 부대를 지휘한다.(사진:해군)

방문 기간 동안 세이프 사령관는 이수율 잠수함사령관과 만나 양국 해군 간의 긴밀한 관계를 다졌다.

진해(2023년 1월 26일)에 제7잠수함부대 사령관 릭 세이프 소장이 1월 26일 대한민국 진해에 있는 대한민국 해군 잠수함사령부 정비창을 둘러보고 있다. CSG 7은 서태평양, 인도양, 아라비아해 전역의 수중전투 전역에 걸쳐 전투 능력이 있는 부대를 지휘한다.(사진:해군)
제7잠수함부대 사령관 릭 세이프 소장이 1월 26일 진해에 있는 해군 잠수함사령부 정비창을 둘러보고 있다. CSG 7은 서태평양, 인도양, 아라비아해 전역의 수중전투 전역에 걸쳐 전투 능력이 있는 부대를 지휘한다.(사진:해군)

이 사령관은 "CSF와 CTF 74의 상호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통합 운용 및 ASW 역량을 향상시키고 있다."라고 밝혔다.

시프 사령관은 CSF 감시센터, CSF 정비창, 잠수함 도산안창호(SS-083) 등을 견학하며 잠수함 정비, 작전, 훈련 등에 대한 한국해군의 능력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대한민국 해군 수뇌부와 제7잠수함부대/태스크포스 74 사령관이 공격잠수함 도산 안창호(SS-083)를 시찰하기 전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해군)
제7잠수함부대/태스크포스 74 사령관이 잠수함 도산 안창호(SS-083)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해군)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