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육군, 브래들리 장갑차 업그레이드 사업 GD사 선정
상태바
미육군, 브래들리 장갑차 업그레이드 사업 GD사 선정
  • 신상언 기자
  • 승인 2024.02.11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 엘빗시스템스(Elbit Systems)의 아이언피스트 능동방호시스템(Iron Fist APS) 장착
브래들리 장갑차. 사진: 미군

 

미 육군이 브래들리 보병전투차량 업그레이드 사업을 제너럴 다이나믹스에 의뢰했다고 밝혔다.

8년 기간의 무기체계지원 계약이며, 이스라엘 엘빗시스템스(Elbit Systems)의 아이언피스트 능동방호시스템(Iron Fist APS) 장착이 주요 내용이다.

유럽에 배치된 9개 여단 1242대 차량에 2세대 시스템이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다.

육군은 2018년부터 본 차량에 아이언피스트 시험 장착을 시도했으나, 요격체 점화 시스템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최근 문제가 개선되며 성능도 향상된 것으로 확인됐다. 제너럴다이나믹스 관계자는 이 같은 점을 언급했다.

아이언피스트는 AESA 레이더, 적외선 감지기, 경량 폭발성 발사체 요격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유도탄과 로켓, 대전차유탄 등 위협 탐지시 요격체를 발사, 차량 근접에서 요격한다.

미 육군은 브래들리 장갑차용 다른 업그레이드 사업도 병행중이다.

레이시온은 지난달 브래들리 차량용 지휘관 독립시야장치(CIV) 공급계약을 1억5400만달러 규모로 수주했다.

CIV에는 적외선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어, 차량 조작자는 360도 주변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목표물 획득과 작전 모니터링 능력 향상에 기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