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플래그 알래스카 전장공역 준비
상태바
레드 플래그 알래스카 전장공역 준비
  • 이치헌 기자
  • 승인 2019.09.1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래스카 아일슨 공군기지에서는 레드 플레그가 년중 열리는 거대한 공역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알래스카 내륙은 극심한 기온, 울창한 상록수림, 그리고 사냥과 낚시의 계절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국방부 내에서 알래스카 내부는 세계에서 가장 큰 미군 훈련장이자 미국과 국제 부대가 알래스카로의 연례 원정을 완료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인 합동 태평양 알래스카 사거리 단지의 본거지로도 알려져 있다.

 약 67,000 평방 마일의 공역(플로리다 크기)에 이르는 JPARC는 RED Flag-Alaska 훈련의 경기장으로서, 에어맨, 군인, 선원 및 해병대는 사실상 중단 없이 제한 없이 훈련할 수 있다. 이렇게 넓은 훈련 공간으로는 JPARC의 대부분의 운영이 Eielson AFB에서 운영 중인 소규모 인력 파견에 의해 관리된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디스커버리 4 레인지 엔지니어 크리스토퍼 도킨스는 "알래스카에서 전 구간을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의 목표는 부대가 가능한 한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한 일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것 중 일부는 모든 사람이 안전하며 사정거리에 있을 때마다 책임을 지는 것이다."

SA-8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이 8월 7일 알래스카주 아일슨 공군 기지 근처의 유콘 훈련 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기지 근처의 훈련 구역에는 RED Flag-Alaska 훈련에 참가하는 항공기에 대한 위협을 복제하기 위해 고안된 다양한 무기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사진: USAF)
SA-8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이 8월 7일 알래스카주 아일슨 공군 기지 근처의 유콘 훈련 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기지 근처의 훈련 구역에는 RED Flag-Alaska 훈련에 참가하는 항공기에 대한 위협을 복제하기 위해 고안된 다양한 무기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사진: USAF)

JPARC라는 용어는 거대한 영공을 가리키는 것이지만, 그 아래 토양은 미군이 소유한 지상 훈련장이다. 공기와 육지를 결합하면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현실적인 훈련 시나리오가 허용되는데, 대부분은 분리에 의해 촉진된다.

러셀 리스, 제 354 OG, D4 지휘관은  "비행하는 사람이 누구든 일정에 참여하거나 다른 부대와의 분쟁을 해소하거나 비행거리에서 서드넌스를 내리거나 위협 방출자를 필요로 하는 등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리스에 따르면, 이 분견대는 비행 부대와 육군의 연락 역할도 해 항공 승무원들이 훈련 임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고 한다.

 범위와 그 시스템의 물리적 측면을 관리하는 것 외에도, Det. 4 인력은 연습에서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각 시나리오 후에 플레이 바이 플레이를 제공한다.

도킨스는 "지상의 방출체, 원격 사이트, 항공기로부터 수집된 정보로부터 우리는 더 나은 훈련을 할 수 있도록 우리가 운용에 가져올 수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다"고 말했다.

 미래를 내다보면 분리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는 JPARC의 지속적인 현대화다. 알래스카가 가까운 장래에 미 국방부에 독특한 자원으로 남을 것이라는 보증을 통해 이러한 계획을 보는 것이다.

레드플래그는 대한민국의 공군의 기량을 향상시킬수 있는 곳이다.

기량을 올리고, 주변국에 강력한 으지를 보이기 위해서는 강력한 대비태세와 연합훈련이 필수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