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해병대, 북극 훈련
상태바
영국 해병대, 북극 훈련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03.1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해병대, 혹한의 북극에서 전투전문가로 거듭나

영국 해병대는 두달간의 북극 훈련을 마쳤다고 밝혔다.

눈 덮인 북부의 산과 피오르드를 중심으로 전투의 격렬함이 울려 퍼졌는데, 이는 영국 해병대의 두 달 동안의 힘든 북극 훈련의 절정기였다.

제 30코만도 대원들이 피오르드 해안을 따라서 이동하고 있다. (사진: 영국해병대)
제 30코만도 대원들이 피오르드 해안을 따라서 이동하고 있다. (사진: 영국해병대)

아르브로아스에 기반을 둔 혹한기 전투 전문가 제 45 코만도는 매복공격과 산간 지형을 가로지르는 모의 적을 추격하는 임무를 맡았고, 지구상에서 가장 사람이 살기 힘든 곳 중 하나에서 각 해병대의 기도와 전술 능력을 시험했다.

일주일간의 '전투 단계'는 또한 미래 특공대 현대화의 핵심 요소인 소규모 팀 전술의 발전을 위한 기회였는데, 이는 왕립 해병대원들이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고 바다에서 습격자로 복귀하는 것을 보고 있다.

산악지도자 1급인 테일러 중사는 "이번 주의 목표는 산악 및 북극 환경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데 편안한 해병대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를 달성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영국 해벼대가 야간 사격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 영국해병대)
영국 해병대가 야간 사격훈련을 하고 있다. (사진: 영국해병대)

"이 싸움은 환경과 결연한 적수를 극복하는 데 필요한 훈련과 기술을 성공적으로 심어주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힘든 것입니다.

"코스의 마지막 주는 기동 단계(특공대원들이 스노우슈즈와 스키를 타고 이동하는 기술)에서 크게 발전한 것으로, 날씨도 훨씬 더 나빠졌지만, 해병대는 이러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누렸고, 여전히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다고 밝혔다.

특공대원들은 산을 가로질러 작전을 펼치며 적군의 정보를 수집하고 진지를 교란하고 파괴했다.

진지에서 박격호 발사훈련을 하는 영국 해병대 (사진: 영국해병대)
진지에서 박격포 발사훈련을 하는 영국 해병대 (사진: 영국해병대)

그들은 또한 스키와 스노우 슈즈를 타고 전장을 빠르게 건너기 위해 이동하며 그들의 잔인한 환경에서 자신을 지탱하기 위해 생존 기술을 사용하는 등 겨울배치 초반부터 기술들을 연마했다.

새로운 부대 지휘관들은 적 역할을 하던 제 45 코만도 정찰부대를 구성하도록 명령을 내리고, 해병대를 배치할 수 있는 자유와 책임이 주어졌다.

같은 시간, 30 특공대 정보 취득 그룹의 전문 해안 정찰대가 나르비키 지역을 중심으로 노르웨이 피요르 편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다.

감시정찰대대의 전문가 팀은 적은 위치로 이동하기 위해 소형 급습선을 이용하여 바위 피오르드 해안에 착륙하는 기술을 연마하고 있다.

더 큰 수륙양용군 상륙을 위한 최적의 지역을 위한 정찰 및 해안선 연구 전문가인 이 팀은 야간 시력 장비를 사용하여 일광 임무와 어둠을 가리는 임무를 수행했다.

그들의 임무는 빛을 보이지 않고, 작은 배에 있는 노를 사용하여 조용히 해안으로 내려오는 '적'자 위치를 정확하게 포착하는 것이었다.

최대 6대의 특공대(또는 4대의 풀 버겐)를 탑재할 수 있는 이 육상 비행선은 선외기 모터에 의해 구동되지만, 엔진 소음으로 인해 레크리에스 팀이 수행하는 것과 같이 임무를 방해할 경우 은밀한 작업을 위해 무음 접근을 위한 패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팀은 또한 적의 진지와 다른 비상 절차로부터 격렬한 접촉 하에 해변에서 철수하는 것을 연습했다.

제 45 코만도는 이제 영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이 지역에서 실사격, 정찰을 위한 스키도 훈련과 기동력 향상으로 북극 훈련을 마무리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