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50 의 강력한 경쟁자
상태바
FA-50 의 강력한 경쟁자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06.22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오나르도-핀메카니카 그룹 산하에 있기 때문에 M-346 훈련기 또한 레오나르도 그룹의 제품입니다. 

러시아의 YAK-130 훈련기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안정성이 우수한 형상에 디지털 플라이 바이 와이어 FBW가 통합되어 고등훈련 과정의 조종사가 큰 어려움 없이 항공기를 제어하며 조종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이와 같이 안정성이 우수한 특성에 각종 공대지 무기 운용 프로그램이 통합된 LCA 버전은 공격기로 적합하여 폴란드 공군이 Su-22MK 공격기를 대체할 공격기/LIFT로 도입했습니다. 

레오나르도 그룹이 개발하고 있는 M-346FT(Fighter Trainer)는 소형 AESA(Vixen 500)와 HMD, 데이터 링크, 타게팅 포드와 정찰 포드, DASS(Defensive Aids Sub-System) 등 첨단 임무장비와 각종 항공탄 운용 프로그램이 통합되어 FA-50의 시장 개척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특히 운용하는 항공탄 목록에 500 파운드급 레이저 유도폭탄(GBU-12, GBU-49), 500 파운드급 JDAM(GBU-38), SDB(Small Diameter Bomb)등이 포함되는 등 운용 무장 범주가 매우 크고, 여기에 더해서 BVR 교전 능력까지 부여될 예정입니다. 

최대지속선회가 가능한 고도에서 지속선회영역 포위선이 더욱 크고, 반응성과 가속성능이 더욱 우수한 우리의 FA-50 역시 추후 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가 개발이 필요합니다.
(영상: Leonardo Company)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