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국방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온라인
상태바
'22년 국방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온라인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3.0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위사업청,부품국산화사업 확대,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강화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 및 국방 중소‧벤처기업의 육성을 위하여 '22년 국방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2월 24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 발표할 국방 중소‧벤처기업 지원 시책은 우수한 기술력 기반의 중소‧벤처기업을 육성에 목표를 두고, 기술개발 지원 강화 및 성장 지원을 위한 기반을 탄탄히 조성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22년 중소기업 지원 관련 사업 예산 내역(자료:방위사업청)
’22년 중소기업 지원 관련 사업 예산 내역(자료:방위사업청)

주요 내용은 첫번째로 부품국산화 지원을 통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력 강화 및 매출 증대 기여 및 국산화 과제별 특성에 맞는 지원을 강화하고자 핵심부품, 수출연계, 전략부품 등 부품국산화 개발지원사업의 유형을 다양화하며, 국산화에 성공한 부품을 여러 무기체계에 활용하여 개발기업이 매출을 유지‧증대시킬 수 있도록 하는 「국산부품 등록제도」를 확대한다.
 
두번째는 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강화 및 확대에 맞춰서 기업의 성장 패러다임(진입→성장→도약→확장)에 맞추어 방산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진입), 국방벤처지원사업(성장), 부품국산화 개발지원사업(도약),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확장) 등 을 통해 방산분야 진입부터 기술력 및 매출 증대, 해외시장 진출까지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강화하며, 특히 국방벤처지원사업(138억, 34% 증액), 부품국산화 개발지원사업(1,691억, 91% 증액),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205억, 74% 증액)은 최대 2배 가까이 예산을 확대 반영하였다.

세번째는 국방 신산업 육성 및 성장 기반 조성으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전 양상에 대비하여 「방산혁신기업 100」 프로젝트를 통해 국방 신산업을 선도할 강소기업을 육성하는 등 국방 신산업을 집중 육성하며,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을 통한 지역기반 방산 혁신 생태계 구축, 방산기술혁신펀드 및 방위산업 이차보전 사업을 통한 금융지원 확대 등 국방 중소‧벤처기업 성장 기반을 조성‧강화한다.

김진홍 방위산업진흥국장은 “대폭 확대된 예산과 전략부품국산화 등 신설된 지원사업들을 통해 방위산업의 근간인 국방 중소‧벤처기업이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방위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은 온라인으로 열리는 '22년 국방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