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해병 제 31 원정단, 합동 경전술차량 해상 수송
상태바
미해병 제 31 원정단, 합동 경전술차량 해상 수송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2.08.19 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53E 슈퍼스텔리온 헬기에 합동경전술차량을 슬링해서 미겔 키스로 수송

미해병 제 31원정단 제 31 물류전투대대 (CLB)의 해병대는 항공전투부대인 중헬기 제 262 대대(MMT-262와 함께 CH-53E 슈퍼스텔리온에 합동경전술차량(JLTV)을 슬링하여 해상 수송을 수행했다.

미해병대 JLTV가 항공수송으로 해안에서 배로 슬링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두 플랫폼의 기능을 강조하고, 제 31 원정단이 원정군 첨단 기지 작전(EABO) 개념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다.

JLTV를 헬리콥터 외부 리프트 작전의 기획과 실행은 미해군 제 11 상륙비행대대, USS 미겔 키스(ESB-5)와 함께 제31 원정단의 해병 항공 지상 기동부대의 모든 부분을 통합했다.

제 31 물류전투대대(CLB-31)의 지휘관인 매튜 버딘 중령은 "제 31 물류전투대대는 해군 원정군을 지원하기 위해 원정군 첨단기지 후방 보급과 중요 장비 사전 배치 등을 활용하는 훈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CH-53E 슈퍼스텔리온 헬기에 합동경전술차량(JLTV)를 슬링하여 미겔 키스함으로 수송에 성공했다. (사진:U.S.MC)
CH-53E 슈퍼스텔리온 헬기에 합동경전술차량(JLTV)를 슬링하여 미겔 키스함으로 수송에 성공했다. (사진:U.S.MC)

미해병대 헬리콥터 외부 슬링 작전은 CH-53E가 일본 오키나와에 있는보안 군사 훈련 지역 내의 해변에서 JLTV를 들어올리면서 시작되었고 수상을 통해 USS 미겔 키스로 진행했다. CH-53E는 미겔 키스호에 탑승하여 여러 차례 리프트를 수행한 후, 화물을 싣고 픽업 장소로 돌아갔다.

미해군 강습상륙함은 원정전진기지 구축을 시뮬레이션 했다.

훈련에서 제 31 원정단의 하위 요소를 더욱 통합하고 유사한 플랫폼으로 향후 EABO 기능을 개발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단계였다. 이 훈련을 수행한 승무원들은 준비 상태, 숙련도 및 안전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전에 몇 차례 JLTV 리프트를 수행했다..

미해병 제 31 원정단은 동맹국 및 파트너와의 상호운용성을 강화하고 인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 준비대응군 역할을 하기 위해 7함대 작전구역에 있는 트리폴리 강습상륙함에 탑승해 작전 중이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