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 에어로스페이스, 미공군 T-1A 항공장비 개량
상태바
필드 에어로스페이스, 미공군 T-1A 항공장비 개량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11.0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드 에어로스페이스는 7년 동안 178대의 T-1A 부대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미공군 항공전자 현대화 프로그램(AMP) 계약의 일환으로 50대 이상의 CSO 및 특별 학부 조종사 훈련(SUPT) 항공기와 14대의 시뮬레이터를 제때에 완료했다.

Field는 미공군에 의해 주계약자로 선정되었고 하청업체 넥스턴스 에어로스페이스,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 HEBCO 및 플라이트 세이프티 인터내셔널과 협력하여 차세대 미 공군 조종사에게 첨단 능력을 제공했다.

필드 에어로스페이스에서 개량한 T-1A 훈련기 (사진:U.S.Air Force)
필드 에어로스페이스에서 개량한 T-1A 훈련기 (사진:U.S.Air Force)

현대화는 T-1A를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 프로 라인 21 시스템으로 개량하여 FAA의 ADS-B Out 명령을 준수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항공기에 대한 노후화된 항공전자장비를 현대화 했다.

필드 에어로스페이스 부사장인 매트 캐리언은 "필드 에어로스페이스는 우리 전투기들에게 중요한 능력을 제공하고 미 공군이 미래에 대한 조종사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T-1A는 중거리 쌍발 제트기로, 공중급유기와 수송기 조종사의 고등훈련에 사용된다. 그들은 5개의 미국 작전 기지에 걸쳐 주둔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