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현지 라파엘사
상태바
인도 현지 라파엘사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3.1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 라파엘이 합작한 인도계 협력사 칼리아니-라파엘(KRAS)과 아스트라-라파엘(ARC) 등 현지 파트너와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합작파트너를 통해 KRAS와 ARC가 독자적으로 인도에서 최첨단 시스템을 생산할 수 있어, 인도 현지의 산업과 경제에 기술 이전과 노하우, 적극적인 지원이 가능하다. 인도에서 수십년을 투자한 현재, 라파엘은 인도 시장에 첨단 방어 시스템을 공급하기 위한 장기적인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R&D에 대한 상당한 투자를 통한 라파엘의 혁신 유산은 당사의 기술과 고객이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을 보호하고 지역 산업을 지원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을 사용하고 있음을 보장한다. 지속적으로 이러한 기술을 개선하고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찾고 있다고 밝혔다.

라파엘사에서 생산하는 라이트닝어드밴스드타켓팅 포드(사진:라파엘)
라파엘사에서 생산하는 라이트닝 어드밴스드 타켓팅 포드(사진:라파엘)

I-더비 미사일, 레제라이트 정찰 포드, 라이트닝 어드밴스드 타켓팅 포드, 스파이스시리즈 공대지 미사일, 스파이크 미사일 제품군, BNET 전술 통신 시스템 등이 있다. 마찬가지로, 라이트닝 및 레시 포드의 첨단 제품이 현지 파트너와 함께 공급된다.

퇴역 소장 출신의 라파엘의 CEo이며 사장인 요브 하르-이븐은 "라파엘이 인도에서 25년간 일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동안 라파엘은 여러 분야와 서비스에서 다양한 첨단 시스템과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 전투 시스템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입증됐다. 이러한 시스템 중 일부가 2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이것은 인도에서의 우리의 역사를 보여주는 명확한 예가 될 뿐만 아니라, 이 오랜 파트너십을 유지하기 위한 확고한 약속이다."라고 밝혔다.

레체 라이트 정찰 포드는 항공 포드, 와이드 디지털 D/L, 지상 개발 스테이션으로 구성된 다중 스펙트럼, 다중 역할, 실시간 스탠드오프 및 스탠드인 정찰능력을 제공한다.

2022년 1월 라파엘은 레체 라이트 3세대 XR의 개발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레테 라이트는 이스라엘 국방군에서 사용하는 운용 체제의 개량형이다.

라이트닝 어드밴스 타켓팅 포드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표적 및 탐색 포드인 라파엘의 라이트닝은 표적 탐지, 인식, 식별을 가능하게 하는 광범위한 센서를 통합한다.

센서에서 타게팅 주기를 단축하는 능력으로 알려진 라이트닝은 여러 동적 및 정지 대상에 대한 전자 광학 추적능력을 발휘한다.

라이트닝-5는 전투기 임무와 전투 범위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첨단 작전 능력을 제공한다. 레이저 유도, GPS 유도, EO/IR 영상 유도 무기를 포함한 모든 유형의 공대지 스마트 무기의 운용이 가능하다. 라파엘이 인도 현지 산업에 대한 라이트팅 4i의 현지 생산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다.

스파이더 시스템으로 지대공으로 운용 중인 파이던-5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사진;라파엘)
스파이더 시스템, 지대공으로 운용 중인 파이던-5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사진;라파엘)

BNET SDR 제품군은 첨단 전술 광대역 IP-MANET(모바일 애드혹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정의 무선(SDR) 솔루션 제품군은 지상 및 공중 플랫폼, 본부 및 작전군을 위한 광대역 데이터, 이동 중 음성 및 비디오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고속 저지연 연결을 제공한다.

이러한 모듈식, 멀티밴드, 멀티채널, 넷 중심 시스템은 전례 없는 데이터 전송 속도와 사용자 번호를 지원하여 모든 육상, 해상 및 항공 유닛이 원활하고 확장 가능한 단일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업계 최고의 종합 통신 시스템에는 차량(BNET-V), 맨팩(BNET-MP) 및 핸드헬드(BNET-HH) 변형, 항공기용 공중 연결(BNET-AR)이 포함된다. 2021년 10월 라파엘은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갈 정도로 작은 새로운 변종인 BNET 나노를 공개했다.

라파엘은 BNET-AR이 인도에서 인도 자회사 ARC에 의해 제작 및 납품되고 있으며 인도 공군에서 사용하고 있다.

스파이스 공대지 미사일 제품군은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공대지 무장 제품군은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일치하는 자율 전자 광학 장면을 기반으로 GPS 내비게이션과 무관하게 높은 공격고도에서 정확도를 제공한다.

이스라엘 공군과 전 세계 다른 곳에서 입증된 스파이스 제품군은 현재 SPICE 250, SPICE 1000, SPICE 2000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스파이크 계열의 5세대 다목적 EO 유도 미사일은 공중, 육상, 해상에서 최대 32km까지 정밀한 공격을 할 수 있다.

발사 및 업데이트 기능을 갖춘 스파이크의 정확도는 가시거리를 넘어 확장되어 지상 차량의 생존성을 향상시킨다.

스파이크 제품군은 NATO 19개국을 포함한 39개국이 구매했으며 45종의 차량, 헬리콥터, 해군 플랫폼에 통합되었다.

I-더비 미사일은 단거리 및 가시거리 밖의 요격이 가능한 능동 위상배열 레이더를 사용하는 단거리/중거리 BVR 공대공(AA) 미사일이다.

I-더비 미사일은 전천후로 작동할 수 있고, 가볍고, 광범위한 표적에 효과적이다. I-더비는 라파엘의 스파이더 방공 시스템에서 지대공 방공미사일로 전용 할 수 있다.

스파이더 방공 시스템은 항공기, 헬리콥터, UAV 및 정밀 유도 무기의 공격에 대응하도록 설계된 빠른 반응, 저고도 지대공 미사일 시스템이다.

스파이더의 개방형 아키텍처를 통해 외부 구성요소와 쉽게 통합하고 유연하게 결합할 수 있으므로, 이동 중에도 위협을 탐지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전천후, 다중 발사 및 망 중심 기능에서 대상이 적대적이라고 판단한 후 몇 초 안에 360° 발사가 가능하다. 모든 스파이더 시스템에는 집중공격을 처리하기 위한 다중 표적 교전 능력이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