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롭 그루먼 , 미 공군용 다기능 프로세서로 기내 연결성 시연
상태바
노스롭 그루먼 , 미 공군용 다기능 프로세서로 기내 연결성 시연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4.01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스롭 그루먼은 미공군 전체 군용기 생태계를 연결하는 기술 능력을 성공적으로 시연했다.

미 공군을 위한 비행 테스트에서 SPOC(Software Programmable Open Mission Systems Compliant) 다기능 프로세서를 선보였으며 고급 데이터 링크를 사용하여 기존 플랫폼과 미래 플랫폼을 통합하는 기능을 강조했다.

노스롭 그루먼에서 미공군용 다기능 폴랫폼 프로세서를 개발해서 시연에 성공했다.(사진:노스롭 그루먼)
노스롭 그루먼에서 미공군용 다기능 폴랫폼 프로세서를 개발해서 시연에 성공했다.(사진:노스롭 그루먼)

노스롭 그루먼의 통신 솔루션 부문 부사장인 제이나 패키우스는 "우리 기술의 성숙도를 통해 오늘날 우리는 비교할 수 없는 임무 효율성을 제공할 솔루션을 갖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합동군에 도움이 될 플랫폼을 연결하고 공중, 우주, 육지 및 바다에 걸쳐 실시간 전투 공간 인식을 제공한다."한다라고 밝혔다.

SPOC와 같은 솔루션의 첨단 기술은 모든 플랫폼에 맞게 확장 가능하고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유연한 작은 크기, 무게 및 전력 무선을 공군에 미공군에 제공한다. SPOC 설계는 비용, 위험 및 배포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차세대 통신을 위한 통합 환경도 제공한다.

메릴랜드 주 패턱센드 리버의 해군 항공 기지에 있는 노스롭 그루먼의 비행 테스트 베드에서 비행한 SPOC는 첨단 파형을 사용하여 실시간 무선 테스트에서 지상국과 연결되었다. 이 비행 테스트는 공군의 차세대 무선 접근 방식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시연하기 위한 공군과의 계약의 일부다.

노스롭 그루먼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개방형 아키텍처를 사용하여 SPOC를 개발하면 공군은 진화하는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을 신속하게 도입할 수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