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 - 경주에서 2023항공우주전자 심포지엄
상태바
현장취재 - 경주에서 2023항공우주전자 심포지엄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7.07 0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에서 2023항공우주전자심포지엄이 7월 7일 열렸다.

한국항공우주학회 항공우주전자 김봉규 부문위원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한국항공우주학회 항공우주전자 김봉규 부문위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주최는 한국항공우주학회 주관은 항공우주전자 위원회,LIG넥스원 후원은 국방과학연구소,KAI,대한항공,한화시스템,한화에어로스페이스,Qnion,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한다.

주제는 항공우주전자 세상을 바꾸는 기술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LIG넥스원 신익현 부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LIG넥스원 신익현 부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환영사에서 한국항공우주학회 항공우주전자 김봉규 부문위원장은 환영사에서 다양한 주제와 세션을 통해 항공우주전자 분야의 미래 발전 방향과 함께 혁신적인 전자 기술을 선보이며, 국내외 참가자들과 함께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의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히고, 지식과 경험이 이번 행사를 통해 더 큰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디비오 박주홍 대표가  인공지능 기술발전 및 항공우주분야 활용방안에 대해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디비오 박주홍 대표가 인공지능 기술발전 및 항공우주분야 활용방안에 대해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신익현 부사장은 천년고도인 경주에서 항공우주전자심포지엄을 여는 것을 뜻깊다고 밝혔다.

기조연설자로는 디지털 지식 연구소의 조형석 대표가 챗GPT에 대한 주제로 강연했고, 디바오의 박주홍대표는인공지능 기술발전 및 항공우주분야 활용방안, LIG넥스원 위성체계연구소의 김종필 연구소장은 뉴 스페이스 시대국내 우주산업 발전방향에 대해서로 나왔다.

심포지엄 참가자들이 등록을 하고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심포지엄 참가자들이 등록을 하고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전시참가업체들은 항공주주전자 주제에 맞게 항전장비,GPS,정밀한 분석장비,시뮬레이터 등을 전시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