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멘 네이벌, RH 마린과 신형 대잠전 호위함 계약 체결
상태바
다멘 네이벌, RH 마린과 신형 대잠전 호위함 계약 체결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7.09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H 마린은 네덜란드와 벨기에 해군에 4척의 호위함 각각에 통합 임무 관리 시스템(IMMS), 통합 항해 교량 시스템(INBS), 통합 플랫폼 관리 시스템(IPMS)을 공급할 예정이다. 첫 번째 함정은 2028년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발표는 지난 주 네덜란드 국방부와 다멘이 새로운 호위함의 설계, 건조 및 인도에 대한 공식 계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이다.

다멘 네이벌의 신형 대잠전(ASW) 프리깃 (사진:다멘 네이벌)
다멘 네이벌의 신형 대잠전(ASW) 프리깃 (사진:다멘 네이벌)

이 호위함은 다양한 임무에 배치될 예정이지만 대잠전 임무에 중점을 둘 것이다.

이 함정에는 잠수함을 탐지할 수 있는 종합적인 센서가 장착될 것이다.

사용되는 기술은 향후 성장과 지속적인 개선에 매우 적합한 빠르고 견고하며 유지보수가 용이한 시스템을 만들 것이다.

다멘 네이버의 전무 이사 롤랜드 브레인은 "우리의 목표 중 하나는 이러한 고품질의 첫 고객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막대한 지식 축적을 가능한 많은 네덜란드 공급업체와 공유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네덜란드는 복잡한 해군 건설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위치를 유지하고 기존 및 새로운 유럽 파트너십 내에서 우리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이다."라고  말했다.

"RH 마린과의 이번 계약은 그 좋은 예다. 우리는 수년 동안 긴밀하게 협력해 왔으며 다시 한 번 멋진 최종 결과를 가져올 훌륭한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가 크다."

RH 마린이 공급하는 시스템은 최신 사이버 보안, 네트워크 및 데이터 센터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이를 통해 RH 마린의 차세대 플랫폼 자동화, 교량 및 임무 관리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선박은 더 적은 수의 승무원으로 운항할 수 있으며,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스마트한 자동화가 이를 지원할 것이다.

휴고 루던(Hugo Loudon) RH 마린 상무이사는 "회사로서 ASWF 프로젝트에 기여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몇 년 동안 커밋, 다멘, RH 마린 간의 훌륭한 협력을 통해 인력 및 운영 개념과 관련하여 자동화를 위한 혁신적인 기반이 구축되었다. 이는 네덜란드와 벨기에 해군의 미래 함정에 대한 청사진을 형성할 것이다."

RH 마린의 IPMS 시스템은 산업용 사물 인터넷(IIoT) 연결을 사용하여 플랫폼에 연결 및 구성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 연결성은 연결된 시스템과 센서로부터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데이터의 분석은 운영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예측 유지보수를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ASW 호위함은 1985년에서 1991년 사이에 다멘 해군(당시 코닌클리예 마츠카피 데 셸데)에서 건조한 현재의 카렐 도어만급 다목적 호위함을 대체하는 함정이다.

8척의 M급 호위함이 인도되었으며, 이 중 6척은 벨기에에 2척을 포함해 다른 국가에 판매되었다.

이 함정들의 수명이 다해가자 네덜란드와 벨기에는 공동으로 이 함정들을 ASW 프리깃함으로 대체하기로 결정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