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시온 테크놀로지스(RTX), 노던 엣지 2023에서 새로운 JADC2 기능 시연
상태바
레이시온 테크놀로지스(RTX), 노던 엣지 2023에서 새로운 JADC2 기능 시연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7.09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시온 테크놀로지스는 최근 알래스카의 엘멘도르프-리차드슨 합동 기지와 에이엘슨 공군 기지에서 미국 인도 태평양 사령부의 노던 엣지 2023 훈련 기간 중 실시된 두 번의 테스트 중 첫 번째 테스트에서 첨담 및 기초 합동 전 영역 지휘 및 통제(JADC2) 기능을 시연했다.

RTX는 지능형 감지, 탄력적인 네트워킹, 전투 관리 지휘 및 제어 포트폴리오의 기술 제품군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연합군 전체 및 연합 파트너와의 원활하고 신속한 데이터 연결 및 동기화를 지원하여 군 지휘관 및 작전 요원의 의사 결정 시간을 몇 시간에서 몇 분으로 단축했다.

알래스카 복합 훈련장에서 열린 노던 엣지 2023 훈련에서 RTX의 첨단 및 기초 합동 전 영역 지휘 및 통제(JADC2) 기능을 시연했다.(사진:U.S.Air Force)
알래스카 복합 훈련장에서 열린 노던 엣지 2023 훈련에서 RTX의 첨단 및 기초 합동 전 영역 지휘 및 통제(JADC2) 기능을 시연했다.(사진:U.S.Air Force)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의 커넥티드 전장 및 신흥 역량 담당 부사장인 일레인 비톤티는 "우리는 노던 엣지와 같은 훈련에서 심각한 전시 환경에서 JADC2 작전을 뒷받침할 포괄적인 역량을 성숙시키고 입증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콜린스 항공우주 팀은 여러 보안 수준에서 서로 다른 가시선 및 가시선 너머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자율 라우팅 기술로 강화된 고도로 성숙하고 탄력적인 네트워킹 게이트웨이를 시연했다.

다단계 보안 네트워킹을 통해 연합군 파트너는 미국 네트워크의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하여 연합군 지휘관이 실시간 상호 운용성을 통해 조정된 작전을 지휘할 수 있다.

비톤티는 "우리는 전술적 에지에서 이러한 기능을 활성화함으로써 지휘관이 이질적인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센서에서 무기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실시간 통신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었다."라고 말했다.

"우리 시스템은 에지에서 중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공중 핫스팟을 제공하여 미국 연합군과 동맹군 간에 강력한 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킹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는 위협 지역 내의 자산이 업데이트된 작업을 수신하고 실행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을 테스트하기 위해 취약한 플랫폼에 대한 방향성 통신을 성공적으로 시연하는 것도 포함되었다.

탄력적인 게이트웨이에 통합된 RTX의 배틀스페이스 명령 및 제어 센터(BC3) 기능.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통합은 KC-135 탱커에 배치 가능한 공수 C2 기능을 시연했으며, 미 공군 작전 요원에게 여러 링크에 걸쳐 전투 관리 및 동적 표적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연합군 및 합동군 지휘 및 제어를 제공했다.

콜린스 에어로스페이스는 지속적인 협력 연구 개발 계약을 통해 유타주 항공 방위군 제151 공중 급유 비행단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 회사의 레이시온 사업부 협력팀은 자동화된 기계 간 통신 및 인공 지능/머신 러닝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신속한 데이터 동기화 기능을 공개했다.

"우리는 님버스 러시와 같은 생존 가능한 데이터 조정 솔루션이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빠르게 가속화하여 합참과 연합 파트너에게 의사 결정 우위를 제공할 수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라고 레이시온의 전략 캠페인 담당 부사장인 콘 도허티는 말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