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탈레스사,미 사이버 보안기업 임버파 인수합병 계약
상태바
유럽 탈레스사,미 사이버 보안기업 임버파 인수합병 계약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7.2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레스(유로넥스트 파리: HO)는 7월 26일(현지시각) 주요 소프트웨어 투자 회사인 토마 브라보와 미국의 선도적인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 사이버 보안 회사인 임퍼바의 지분 100%를 36억 달러의 기업 가치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탈레스는 사이버 보안 비즈니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게 되었다. 임퍼바는 데이터 보안 분야의 성장과 탈레스의 매력적인 애플리케이션 보안 시장 진입을 지원할 것이다. 탈레스의 전체 사이버 보안 비즈니스는 24억 유로 이상의 매출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거래 가격은 36억 유로의 기업 가치를 기준으로 한다. 

탈레스 주주들을 위한 상당한 가치 창출로 1억1천만 달러의 운영 비용 및 매출 시너지 효과, DIS 부문의 재무 프로필 강화, 중기 조정 주당순이익(EPS) 대폭 증가, 거래 종결 후 5년 차에 거래 조정 ROCE[3]가 WACC보다 높아짐,임퍼바가 탈레스에 통합되면 이미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 분야에서 탈레스가 공략할 수 있는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이다. 

탈레스, 미국 사이버 보안회사 임퍼바 인수로 사이버 보안 비즈니스에 집중 예정(사진:탈레스)
탈레스, 미국 사이버 보안회사 임퍼바 인수로 사이버 보안 비즈니스에 집중 예정(사진:탈레스)

탈레스의 디지털 신원 및 보안(DIS) 활동에 대해 설정된 새로운 재무 목표는 2024~2027년 유기적 매출 성장: +6 ~ +7%, 2027년 EBIT 마진 16.5% 달성. 

이번 인수는 탈레스의 체계적인 자본 배치 프레임워크에 따라 진행되며, 그룹의 기존 배당 정책이나 현재 진행 중인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거래 완료는 관례적인 반독점 및 규제 승인을 완료한 후 2024년 초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탈레스의 회장 겸 CEO인 패트리스 케인은 "임퍼바 인수는 탈레스의 사이버 보안 전략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탈레스는 사이버 보안 역량을 가속화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포착하고 있으며, 포괄적인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사이버 보안 통합 업체를 구축하려는 야망을 향해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탈레스는 임퍼바의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보안 제품에 대해 깊은 존경심을 갖고 있다. 임퍼바와 탈레스는 동일한 비전과 동일한 DNA를 공유한다. 함께 성장의 다음 단계에 진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탈레스의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이 가장 중요한 디지털 보안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임퍼바가 탈레스의 일원이 되기를 기대한다." 

팸 머피(Pam Murphy) 임퍼바 CEO는 "오늘 발표는 조직이 데이터와 데이터에 이르는 모든 경로를 보호하고, 고객과 파트너에게 더 나은 보호와 전략적 가치를 제공하며, 팀원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도록 지원한다는 임퍼바의 사명을 더욱 강화하는 흥미로운 새 장이 열리게 될 것이다. 우리는 탈레스의 비전과 문화를 존경하며, 함께라면 파괴적 솔루션을 통해 더 큰 제품 혁신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오늘날 조직이 직면한 가장 큰 보안 과제인 모든 환경과 산업에서 디지털 ID, 애플리케이션, API 및 데이터 보호를 간소화할 수 있다고 믿는다." 

토마 브라보의 매니징 파트너인 세스 보로는 "Imperva는 최첨단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애플리케이션 수준에서 데이터 수준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혁신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을 보호한 인상적인 실적을 보유한 사이버 보안 분야의 선도 기업이다. 4년이 넘는 파트너십 기간 동안 Imperva는 성장과 혁신을 가속화하고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보안에 대한 고유한 접근 방식을 통해 경쟁이 치열한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더욱 차별화되었다. 이 기간 동안 세 차례의 인수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고객의 중요한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는 제품 제공과 역량을 강화했다. 팸 머피 및 임퍼바 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축한 성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탈레스의 혁신적이고 다양한 보안 포트폴리오의 일부로서 임퍼바의 지속적인 성공을 지켜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22년 TTM(12개월 후) 기준 5억 달러 이상의 매출과 1,4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Imperva는 규모에 관계없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 API 및 데이터를 보호하는 사이버 보안 선도업체다. 임퍼바는 엣지, 애플리케이션 보안, 데이터 보안을 결합한 통합 접근 방식을 통해 디지털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기업을 보호한다. 

탈레스가 제공하는 사이버 보안 제품 및 서비스는 세 가지 제품군에 중점을 두고 있다. 

1. 사이퍼트러스트 데이터 보안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보안 제품, 세이프넷 트러스티드 액세스 ID 및 액세스 관리 서비스 솔루션, 광범위한 클라우드 보호 및 라이선스 제품군입니다. 임퍼바는 이 사업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2. 정부 및 기관의 중요 정보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암호화 및 센서를 포함한 주권 보호 제품. 
3. 위협 및 위험 평가, 훈련 및 시뮬레이션, 탐지 및 대응, 통합 프로젝트를 포함한 Cybels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한 완전한 사이버 보안 서비스 제품군. 

탈레스는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몇 년 동안 사이버 보안에 대한 집중도를 크게 높여왔으며, 임계치를 달성하기 위해 입지와 서비스를 확대했습니다. 최근 탈레스가 테서런트를 인수하고 S21sec & 엑셀리움, 원웰컴 인수를 완료한 데 이어, 이번 인수는 규제 당국의 승인을 거쳐 탈레스의 사이버 보안 비즈니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것이다. 

 이러한 성장 맥락과 향후 사회적 절차에 따라 탈레스는 2024년 1월 1일부로 모든 민간 사이버 활동(현재 디지털 신원 및 보안(DIS)과 방위 및 보안 운영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음)을 DIS 내로 재편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민간 사이버 보안 제품 및 솔루션 분야에서 DIS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전체 포트폴리오 내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퍼바와 테서런트 인수에 따라 글로벌 사이버 보안 제품 및 서비스는 2024년 탈레스 디지털 신원 및 보안 부문 매출의 44%를 차지하며, 총 36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공략하여 이전 대비 6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탈레스 그룹은 DIS에 대한 새로운 재무 목표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2024~2027년 기간 동안 DIS의 매출은 유기적 기준으로 매년 6~7% 성장하여 2027년에는 54억~55억 유로[5] 수준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에 EBIT 마진도 16.5%[5]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임퍼바의 매우 매력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고려할 때, 이번 거래는 탈레스의 성장과 마진 프로필에 즉각적으로 추가될 것이다. 

인수 가격은 2024년 기업가치/매출 배수 6.1배에 해당하며, 이는 유사한 수익성 재무 프로필을 가진 사이버 보안 동종업체의 선례 거래 및 거래 배수와 일치한다. 이는 인수 후 시너지 효과에 대한 내재적 2024년 EBIT 배수 17배와 인수 후 시너지 효과에 대한 2027년 EBIT 배수 13배에 해당한다. 

탈레스는 이번 거래 이후에도 그룹의 체계적인 자본 배치 전략에 따라 2024년 잠정 레버리지 비율이 약 0.7배로 견고한 투자 등급 프로필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