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A1전차, 9월에 우크라이나에 인도 예정
상태바
M1A1전차, 9월에 우크라이나에 인도 예정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8.22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공급하는 에이브럼스 탱크의 첫 번째 배치가 9월 초가을에 우크라이나 육군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미 육군 조달 책임자 인 더그 부시가 말했다.

부시는 "탄약, 예비 부품, 연료, 수리 시설 등 탱크와 함께 제공되는 모든 것들과 함께"라고 덧붙였다.

2023년 5월 14일 독일 그라펜뵈어에서 우크라이나군 훈련에 필요한 미국 M1A1 에이브럼스 전차가 하역을 기다리고 있다. M1A1 훈련은 몇 주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육군 제7육군훈련사령부는 미 육군 유럽 및 아프리카를 대표하여 독일 그라펜보어와 호헨펠스 훈련장에서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사진:U.S.ARMY)
2023년 5월 14일 독일 그라펜뵈어에서 우크라이나군 훈련에 필요한 미국 M1A1 에이브럼스 전차가 하역을 기다리고 있다. M1A1 훈련은 몇 주 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육군 제7육군훈련사령부는 미 육군 유럽 및 아프리카를 대표하여 독일 그라펜보어와 호헨펠스 훈련장에서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사진:U.S.ARMY)

부시는 "이른 가을"까지 에이브럼스 전차를 부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구체적인 날짜를 명시하지 않았다.

미메체인 폴리티코는 M1A1 전차가 9월에 전장에 도착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부시는 폴리티코 기사를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은 채 "그 보도가 여전히 정확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 시간표는 확실히 궤도에 올라 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처음에 2023 년 1 월에 우크라이나에 에이브럼스 탱크를 인도하는 것을 승인했다.

나중에 기자 회견에서 국방부 수석 대변인은 우크라이나가 우라늄 포탄을 받을 것인지 알수 없다고 말했다.

M1A1 전차는 미메체 폴리티코는 보도에서 9월에 우크라이나에 도착한다고 보도했다.(사진:U.S.ARMY)
M1A1 전차는 미메체 폴리티코는 보도에서 9월에 우크라이나에 도착한다고 보도했다.(사진:U.S.ARMY)

지난 3월 영국 정부는 우크라이나에 고농축 우라늄(DU)이 함유된 120mm 전차 탄약을 챌린저 2 전차용으로 보낸다고 밝힌 바 있다. 

아직 에이브럼스 전차가 도착하지 않았지만 우크라이나는 기증받은 챌린저 2 전차와 레오파드 2 전차, 브래들리 전투 차량을 사용해 왔으며, 후자의 두 시스템을 운용한 제47 기계화 여단 사령관은 이 전차들을 칭찬했다.

그는 최근 자포로제 지역에서 벌어진 전투에서 이 전차들의 활약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레오파드 전차는 매우 현대적인 무장을 갖추고 있어 매우 강력합니다. 현대식 전자광학 시스템으로 적 전를 파괴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이미 유럽에서 훈련중인 M1A1전차에 대한 우크라이나 병력의 운용 및 정비교육이 완전히 끝나면 9월에 배치가 시작되며, 최종적으로 31대가 우크라이나군에서 운용한다.(사진:U.S.ARMY)
유럽에서 훈련중인 M1A1전차에 대한 우크라이나 병력의 운용 및 정비교육이 완전히 끝나면 9월에 배치가 시작되며, 최종적으로 31대가 우크라이나군에서 운용한다.(사진:U.S.ARMY)

미국 매체 폴리티코의 소식통에 따르면 6~8대의 에이브럼스 전차가 우크라이나에 첫 번째 배치로 인도될 예정이다. 미국은 총 31대의 전차를 보낼 계획이다.

미국은 또한 전장에서 교전 후 탱크의 수리 및 유지 보수 시설을 설치하기 위해 유럽 동맹국과 협력하고 있다.

처음에 '우크라이나 안보 지원 이니셔티브'는 제조업체로부터 새 탱크의 이전 및 구매에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었다. 현재 인도 예정인 탱크는 미 육군의 무기 비축고에서 나온 것이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