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PGZ 그룹, 재블린 대전차 미사일 시스템 생산협약 체결
상태바
폴란드 PGZ 그룹, 재블린 대전차 미사일 시스템 생산협약 체결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3.09.10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시온과 록히드마틴의 파트너십인 폴란드 그룹(PGZ)과 재블린 조인트 벤처(JJV)가 폴란드에서 재블린 대전차 무기 체계 생산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폴란드는 재블린 합작사를 핵심 전략적 파트너로 여기고 있으며, 이번 계약으로 레이시온 및 록히드마틴과의 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dl다."라고 PGZ 경영진의 사장인 세바스찬 흐바웩(Sebastian Chwalek)이 말했다.

"이번 계약으로 이어진 전략적 공동 논의와 결정은 장기적인 협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재블린 조인트벤쳐와 PGZ 그룹이 재블린 대전차 미사일 생산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사진:PGZ)
재블린 조인트벤쳐와 PGZ 그룹이 재블린 대전차 미사일 생산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사진:PGZ)

유럽 내 지역 안보 우려로 인해 현재와 미래의 재고 수요 증가를 지원하기 위해 PGZ와 JJV는 폴란드에 최종 조립 시설과 부품 생산 능력을 구축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MOU에 서명했다.

이 계약은 미군을 위한 재블린 시스템의 향후 생산을 안정화하는 동시에 폴란드 산업에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재블린 조인트 벤처 사장 겸 레이시온의 재블린 프로그램 책임자인 앤디 아마로(Andy Amaro)가"우리는 PGZ와 함께 폴란드 산업계의 상주 기술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재블린을 공동 생산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재블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 새로운 산업 파트너는 전투에서 입증된 이 발사 후 잊어버릴 수 있는 무기 시스템을 전 세계 재블린 커뮤니티에 생산 및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2021년 6월 폴란드 방위군(TDF)은 재블린 운영자 교육을 수료하고 재블린의 유지보수 및 운영과 자체 운영자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인증을 받았다. 교육 수료 후 폴란드 토룬에서 열린 실사격 시연에서 새로 훈련받은 TDF의 재블린 운용요원들이 재블린 미사일을 발사했다.

재블린 조인트 벤처 부사장이자 록히드마틴 재블린 프로그램 책임자인 데이브 판타노는 "이 파트너십은 폴란드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폴란드가 국가 안보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억제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MOU를 통해 PGZ와 전략적 장기 국제 파트너십을 발전시키고 폴란드와 미국 양국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만들어 고객에게 Javelin의 입증된 역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재블린은 애리조나주 투손에 있는 레이시온과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있는 록히드마틴의 합작투자회사(JJV)가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현재까지 JJV는 50,000기 이상의 재블린 미사일과 12,000기 이상의 재사용 가능한 지휘 발사대를 생산했다.

재블린은 현재 23개국에서 운용되고 있다. 폴란드는 제블린 F-모델 미사일을 도입한 최초의 해외 국가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