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신형 레오파드 2 전차에 라파엘 트로피 능동방어시스템 채택
상태바
노르웨이 신형 레오파드 2 전차에 라파엘 트로피 능동방어시스템 채택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3.09.27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 라파엘사에 따르면, 전차 트로피 능동 방어 시스템은 독일과 노르웨이의 신형 레오파드 2 전차에 사용될 것이라고 한다.

합작 투자사 유로트로피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제너럴 다이나믹스 유럽 랜드 시스템, 크라우스-마페이 베그만, 라파엘이 협력하여 2022년에 설립되었다.

라파엘은 영국 DSEI 전시회 에서 레오파드2 장착 트로피를 발표 했다.

라파엘은 "트로피 APS는 독일과 노르웨이에 첫 번째 계약이 체결된 Leopard 2 A8 전차 구성의 기본 APS로 선정되었다."라고 밝혔다. 

독일의 크라우스-마페이 베그만과 프랑스의 넥스터 디펜스 시스템즈가 결합한 KNDS가 내린 결정이라고 언급했다.

KNDS는 레오파드2와 같은 중장갑 기갑차량을 지원하는 공급업체다.

레오파드 전차는 독일 KMW가 제작했다.

독일,노르웨이,레오파드 2A8 전차와 챌린저 3 전차에는 트로피 능동 방어 시스템이 예정대로 탑재된다.(사진:KMW)
독일,노르웨이,레오파드 2A8 전차와 챌린저 3 전차에는 트로피 능동 방어 시스템이 예정대로 탑재된다.(사진:KMW)

라파엘은 "이번 성과로 트로피는 레오파드 2, 에이브럼스 M1, 메르카바 IV 등 서방 주력 전차뿐만 아니라 APC와 기타 차륜형 및 궤도형 보병 전투 차량과 같은 경량 플랫폼에 통합된 가장 성공적인 능동 보호 시스템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2021년 2월 독일은 레오파드 2 A7A1 버전 전차에 트로피를 장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트로피 시스템은 2020년에 미국 에이브럼스 전차용으로 납품되었다.)

라파엘사는 2023년 5월 독일 연방군 획득청(BAAINBw)은 KMW와 A8 표준 구성으로 최대 123대의 레오파드 2를 납품하기 위한 기본 계약을 체결했다."라고 밝혔다.

노르웨이 국방 물자청은 트로피 시스템이 장착된 53대의 레오파드 2 A8 전차를 납품할 것을 KNDS에 의뢰했다.

트로피 능동 방어시스템은 레오파드2전차가 양산될때마다 계속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사진:KMW)
트로피 능동 방어시스템은 레오파드2전차가 양산될때마다 계속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사진:KMW)

영국 국방부(MOD)로부터 트로피에 대한 2,000만 파운드(2,500만 달러) 규모의 계약을 확보했다고 라파엘사는 발표했다.

이 계약은 유로트로피가 아닌 이스라엘의 라파엘과 직접 체결한 것으로, 챌린저 3 주력 전차에 이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한 다음 단계의 계약이다.

이스라엘 회사는 현재 영국 전차와의 두 번째 통합 단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2022년에 실사격 테스트를 거쳤으며, 이 테스트에서 "트로피가 장착된 챌린저 3는 위협의 90% 이상을 차단하여 시스템의 효과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라파엘 어드밴스드 디펜스 시스템의 부사장 겸 육상 및 해군 부문 총괄 매니저인 란 고잘리(Ran Gozali)는 "영국 국방부와의 협력은 프로젝트가 세 번째이자 마지막 통합 단계에 따라 앞으로 더 많은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계속될 것이며, 영국을 위한 트로피의 방어 능력에 대한 더 큰 신뢰를 심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서방측이 우크라이나에 공급한 레오파드 전차가 계속 러시아군에게 격파당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9월 5일에 방영된 BBC 보도에 따르면 최근 영국 챌린저 2 전차가 파괴되었다.

우크라이나로 보내진 전차에는 첨단 능동 보호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