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AI 해커톤 대회 개최로 AI 우수인력 확보노력
상태바
HD현대, AI 해커톤 대회 개최로 AI 우수인력 확보노력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9.1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가 그룹 내 인공지능(AI) 우수인력을 발굴하고 외부 인재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

HD현대는 9월  25일부터  AI 해커톤* 대회 ‘AI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9월 14일(목) 밝혔다. AI 해커톤 대회는 11월 10일까지 한 달 반 동안 진행되며, 국내 대학생·대학원생과 HD현대 임직원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HD현대 AI 해커톤 대회 'AI Challenge' 포스터(사진:HD현대)
HD현대 AI 해커톤 대회 'AI Challenge' 포스터(사진:HD현대)

HD현대는 AI 역량을 갖춘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현업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적용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대회에 활용되는 문제 또한 그룹 내 핵심 사업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그룹 내 계열사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던 AI 해커톤 대회를 HD현대 전체로 확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예선은 오는 25일부터 11월 1일까지 6주 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공개된 과제를 자유롭게 풀어 제출하는 방식이다. 최종 수상팀을 가리는 본선은 11월 10일 예선 상위 10개 팀을 대상으로 경기도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진행된다.

수상팀에게는 대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등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특히 대학생·대학원생 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서류 전형 면제 혜택(졸업예정자), 채용 전환 인턴 혜택(재학생)이 부여된다.

김영옥 HD현대 AI전략담당 상무는 “AI는 산업현장의 근본적 혁신을 이뤄낼 수 있는 기술”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AI 인재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HD현대의 AI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HD현대는 그룹 내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1년에는 국내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빅데이터·AI 대학생 경진대회’를 개최했으며, 2022년 12월에는 서울대학교와 공동으로 AI 분야 산학연 포럼인 ‘HD현대 AI포럼(HAIF)’를 개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