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러 나토국가 헝가리,독일 라인메탈과 KF51 판터 전차 개발
상태바
친러 나토국가 헝가리,독일 라인메탈과 KF51 판터 전차 개발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10.02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이후 흑표 전차 유럽 수출에 강력한 경쟁자로 부각될 조짐

헝가리의 총리 빅토르 오르반은 자신의 틱톡 채널에서 링스와 표범 중 어느 것이 카르파티아인들의 큰 고양이가 될 것이냐는 질문에 "우리는 링스를 생산하고 있고, 표범을 구매하고 있으며, 판터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총리는 자신의 최근 방송에서 "어떤 것이 맨 위에 나오는지 볼 것이며, 그것이 판터일 수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라인메탈은 헝가리와 KF-51 판터전차를 생산하기로 합의 했다,(서진:Rheinmetall)
라인메탈은 헝가리와 KF-51 판터전차를 생산하기로 합의 했다,(서진:Rheinmetall)

빅토르 오르반의 영상을 보면 헝가리 서부 잘래거제그에서 라인메탈사가 만든 보병전투차 KF41 링스는 지난주 독일 방산업체의 마을 공장이 문을 연 뒤 도입됐다.

개발이 덜 된 신형 전차인 KF51 판터는, Panczelook.hu Facebook 페이지의 단독 보도에 따르면, 독일-헝가리 합작회사의 공식 출범 행사에 전시되었다.

라인메탈 랜드시스템의 전차는 현재 개발 중이며 생산을 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그러나 22년에 공개된 이후로 슈퍼전차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사항이 나타났다.

KF-51 판터 전차는 최초의 130mm 잔차포와 자동장치 채용으로 드론 운용능력을 부여한다.(사진:Rheinmetall)
KF-51 판터 전차는 최초의 130mm 잔차포와 자동장전 채용으로 드론 운용능력을 부여한다.
(사진:Rheinmetall)

그것은 레오파드 2 시리즈 보다 더 디지털화된 시스템을 가지고 있고, 몇몇 설명들은 승무원 좌석이 우주선에 앉아있는 것과 같다고 암시했다.

레오파드2 120 밀리미터 전차포는 더 큰 130mm 전차포로 대체된다. 

라인메탈는 NATO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동 시스템과 반대로 자동 장전 시스템으로 전환할 것이다.

헝가리군 T-72를 포함해 T-64 이후의 소련-러시아 전차포들로 낯설지 않다.

아직 도착하지 않은 레오파드2 A4+HU와 A7+HU에 비교해, 자동장전시스템을 채택했다,

계획대로 된다면, K2전차의 유럽진출 장애물로 작용할 것이다.(사진:Rheinmetall)
계획대로 된다면, K2전차의 유럽진출 장애물로 작용할 것이다.(사진:Rheinmetall)

일부 보도에 따르면 자동장전포 덕분에 드론 운용자가 추가될 것이라고 한다.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여분의 좌석은 부대의 전투를 통제할 중대장이 차지할 수도 있다고 한다.

유선형 타워에 모듈러 장비를 장착하고 설치할 수 있도록 여러 공간이 만들어졌다는 점이 두 정보를 뒷받침한다. 

그 중에서도 정찰 및 공격용 드론, 4개의 발사 위치를 가진 컨테이너는 전차의 정찰 및 타격 능력을 크게 증가시킨다.

라인메탈은 KF51 판터와 관련해 총리의 틱톡 영상에 앞서 글로벌 공급망을 활용해 전투차량을 개발할 것이며, 생산에는 전차 도입 계획 국가들이 참여할 것이라고 짧게 발표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