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연구원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개발
상태바
한국자동차연구원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개발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10.23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동차연구원, 친환경 동력 및 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핵심 기술 개발에 나선다. 

한국자동차연구원과 ‘지상·해양·항공 사업의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월 23일 밝혔다. 

지난 주 열린 ADEX 2023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이 MOU를 체결했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왼쪽)와 나승식 한국자동차연구원장(오른쪽)(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ADEX 2023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이 MOU를 체결했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왼쪽)와 나승식 한국자동차연구원장(오른쪽)(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함정 및 친환경 선박 △방산 무기체계 및 전력지원체계 △미래항공모빌리티(AAM) 분야에 적용할 수소연료전지와 자율주행 기술을 연구개발 한다.

기존 연료전지 시스템의 경량화 및 성능향상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에 적합한 고출력·고에너지밀도 수소연료전지를 개발 중이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정부의 수소 모빌리티 정책 및 발전 방향에 맞춰 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수소 연료전지시스템과 수소 저장 및 충전 기술 선도를 목표로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나승식 한국자동차연구원장은 “한국자동차연구원의 미래 모빌리티 연구 개발 역량을 결합해, 우리나라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