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취재 - 전쟁기념사업회, 특별학술회의
상태바
현장취재 - 전쟁기념사업회, 특별학술회의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11.11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승주 전쟁기념관 회장 특별 세미나 개최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11월 10일 오후 전쟁기념관 1층 이병형 홀에서 ‘전쟁 도미노, 제3차 세계대전으로 가나?’라는 주제로 특별학술회의를 개최했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의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디펜스투데이)
백승주 전쟁기념사업 회장의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디펜스투데이)

이번 학술회의는 최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과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등 긴박한 국제정세를 다각적으로 점검하고, 이러한 국제정세가 한반도와 동북아 안보에 미치는 영향과 우리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현재의 연이어 발생하는 전쟁이 큰 전쟁으로 번지지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다고 밝혔다.(사진:디펜스투데이)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현재의 연이은 전쟁이 큰 전쟁으로 번지지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다라고 밝혔다.(사진:디펜스투데이)

이날 행사는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기호 국회 국방위원장의 축사와 총 3개의 주제발표, 종합토론으로 진행됐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과 한기호 국방위위원장이 나란히 앉아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과 한기호 국방위위원장.(사진:디펜스투데이)

제1주제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과 중동 정세’로 박현도 서강대학교 유로메나연구소 교수가,

제2주제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의 시작과 끝’으로 권주혁 육군사관학교 역사포럼 고문이,

제3주제는 ‘대만해협 위기의 본질과 전망’으로 문흥호 한양대학교 명예교수가 발표했다.

특별학술회의를 하기전에 단체사진을 찍었다.(사진:디펜스투데이)
특별학술회의 단체 기념촬영.(사진:디펜스투데이)

이어서 한용섭 국제안보교류협회장이 좌장을 맡아 성일광 고려대학교 중동·이슬람센터 연구위원, 이철재 중앙일보 국방선임기자, 조현규 신한대학교 교수, 김종대 연세대학교 통일연구원 객원교수와 허현준 펜앤드마이크 논설위원이 함께 토론을 이어갔다. 

제1주제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과 중동 정세’로 박현도 서강대학교 유로메나연구소 교수가 정세를 설명하고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제1주제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과 중동 정세’로 박현도 서강대학교 유로메나연구소 교수가 정세를 설명하고 있다.(사진:디펜스투데이)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이번 학술회의에서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국제정세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다양한 진단과 대안을 도출하여, 일반 국민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