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방지역 위성통신체계 성능개선 완료
상태바
후방지역 위성통신체계 성능개선 완료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11.29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후방지역에서 운용 중인 육군전술C4I체계의 연결망(network) 처리능력 향상과 운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현존전력 성능극대화 사업으로 추진한 ‘후방지역 위성통신체계 성능개선사업’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 중이다.

현존전력 성능극대화 사업은 각 군에서 운용 중인 무기체계의 개선 필요사항을 신속하게 조치하여 성능, 품질, 운용성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방위사업청이 ’2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후방지역 위성통신체계 성능개선사업’은 ’22년도 대상사업에 선정되어, 17개월의 사업기간을 거쳐 올해 10월에 전력화를 완료한 최초의 육군 사업이다.

이번 성능개선사업을 통해 한반도 후방지역의 육군전술C4I체계의 연결망(network) 처리능력이 2배로 확장됨으로써 원활한 육군전술C4I체계 운용을 통한 전ㆍ평시 작전수행 능력 향상이 기대된다.

그동안 육군은 후방지역 부대에서 운용 중인 육군전술C4I체계가 웹(WEB) 방식으로 성능 개선된 이후 연결망(network) 처리능력 제한으로 인해 효율적인 작전운영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방위사업청의 현존전력 성능 극대화 사업을 통해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방위사업청 미래전력사업지원부장(고위공무원 정재준)은 “이번 후방지역 위성통신체계 성능개선 사업을 통해 육군전술C4I체계의 신속한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짐으로써, 군의 작전능력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며, 앞으로도 현존전력 성능극대화 사업의 적시 추진으로 군의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