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장관, 한산도함 방문
상태바
국방부장관, 한산도함 방문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1.06.22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백신 순회접종 임무수행 현장점검

서욱 국방부장관은 6월 21일(월) 오후, 도서 지역 코로나19 백신 순회접종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한산도함을 방문하였다.

주민 백신접종 현장점검 (사진: 국방부)
주민 백신접종 현장점검 (사진: 국방부)

먼저, 서 장관은 행정선 또는 고속단정(RIB)·상륙주정 등을 이용하여 한산도함에 탑승하는 주민들의 이동 동선을 둘러보며 안전 여부를 확인하고, 백신 접종 절차 준수 여부와 이상 반응 발생 시 대응체계 등을 점검하였다.

   서 장관은 현장에 함께한 군 관계자들에게 “도서 지역의 주민들께서 대부분 고령이심을 고려하여 최대한 안전을 확보한 가운데, 불편함 없이 백신을 접종하실 수 있도록 정성과 책임을 다해달라”라고 강조하고,
   “장기간 해상에서 헌신적으로 임무 수행하고 있는 장병들의 복지와 생활 여건에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하였다.

주민 백신접종 현장점검 (사진: 국방부)
주민 백신접종 현장점검 (사진: 국방부)

또한, 서 장관은 장병들에게 “여러분들이 수행하고 있는 예방접종 지원 임무는 ‘국민의 평화로운 일상 회복’을 앞당기는 데 이바지함은 물론, 한산도함의 전·평시 의료지원 임무 수행태세와 능력을 향상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격려하고, 임무를 마치는 날까지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고 임무 완수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해군 한산도함의 도서 지역 예방접종 지원은 낙도 및 무의도서 주민들의 백신 접종 편의 증진을 위한 전라남도의 요청에 따라 우리 해군이 함정과 의료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면서 실현된 국내 최초의 ‘해상 순회 접종’이다.

현장점검 및 장병격려 (사진: 국방부)
현장점검 및 장병격려 (사진: 국방부)

   질병관리청은 얀센 백신(1회 접종만으로도 면역력 확보)을 30세 이상 도서 지역주민들에게 접종하도록 배분하고,
   전라남도는 한산도함을 임시예방접종센터로 지정하여 운영계획을 수립하는 등 관계기관의 유기적인 협업 하에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코로나19 백신 순회접종 임무는 지난 14일부터 이달 말까지 17일 동안 진도, 완도, 여수 등 27개 도서 637명 대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현재(6.20. 기준)까지 560여 명이 접종하였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