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IAI사가 RTI Connecxt 선정
상태바
이스라엘 IAI사가 RTI Connecxt 선정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07.22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nnext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OPAL을 통해 IAI가 미래 항공능력 환경(FACE™) 기술표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지원

자율 시스템을 위한 최대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회사인 실시간 혁신(RTI)은 오늘 세계 최고의 항공 우주 및 방위 회사인 이스라엘 항공우주 산업(IAI)이 실시간 연결을 위한 RTI Connext® DDS를 OPAL(Operational Aviationics Layer)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의 일부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IAI의 OPAL은 네트워크 연결, 데이터 공유 및 항공, 육상 및 해군의 작전 활동을 위한 인프라 역할을 한다. Connext를 사용하여 데이터 통신을 관리함으로써 IAI는 방위 산업의 고객이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개발 복잡성을 줄이며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단시간에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 또한 Connect DDS를 기반으로 구축된 OPAL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통해 기업은 MOSA(Modular Open Systems Approach) 프로그램 요구사항을 쉽게 충족할 수 있다.

Opal 시뮬레이터 (사진: IAI)
Opal 시뮬레이터 (사진: IAI)

전투 상황에서는 가시성 저하 및  예측 불가능한 적의 행동과 같은 중요한 변수가 전투팀이 항상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통신할 수 있어야 하는 이유를 강조한다. 그러나 각각의 아군이 개별 네트워크 도메인이나 통신 채널에서 자전할 경우, 상호 운용성과 공동 운영은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매우 힘들다. 적절한 기술이 없으면 중요한 데이터가 운영 사일로에서 쉽게 정지되고 명령 및 제어(C2) 시스템 운영자가 즉시 액세스할 수 없다. 이러한 장벽을 극복하고 실시간 상호운용성 기능을 도입하는 것은 전투플랫폼에 추가된 혁신적인 새로운 운영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적의 결과를 확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기존에는 이러한 새 애플리케이션을 항공플랫폼에 추가하고 완벽한 통합을 실현하는데 5~8년이 걸리고 수억 달러의 비용이 든다.

Opal 시뮬레이터 (사진: IAI)
Opal 시뮬레이터 (사진: IAI)

이러한 구현 주기를 단축하는 것이 IAI가 OPAL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개발하는 주요 업무였다. IAI는 RTI Connext DDS를 구현하여 기존 항공플랫폼에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하는 프로세스를 약 60개월에서 단 5개월로 단축할 수 있었다. RTI는 턴키 접근 방식을 지원하여 이제 국방고객이 이전보다 더 빠르게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Connext DDS는 실시간 상황 인식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전장의 포괄적인 운영 상황을 파악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DDS 표준에 기반한 OPAL의 또 다른 주요 사항은 OPAL을 모든 군사 항공 플랫폼 유형에 대한 개방형 항공전자 환경을 정의하는 미래항공전자공학 환경(FACE™) 기술 표준 3.1과 일치시킨다는 것이다. 또한 OPAL은 IMA(Integrated Modular Avionics) 아키텍처를 구축하여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도입하는 동시에 변화의 영향을 줄이고 FACE 접근 방식을 발전시킬 수 있다. 이 표준 기반 아키텍처를 통해 OPAL은 글로벌 항공전자 플랫폼에 더욱 광범위한 호환성과 기능을 제공하고 발전을 거듭할 수 있다.

Opal 시뮬레이터 (사진: IAI)
Opal 시뮬레이터 (사진: IAI)

IAI의 전환 및 업그레이드 부서 부사장인 탈 자하로니는 "다양한 플랫폼이 서로 통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OPAL을 개발했습니다. RTI Connect는 OPAL 내에서 플랫폼 간 원활한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장 출시 시간을 크게 단축하는 데 중요한 구성요소 역할을 합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RTI와 협력하게 되어 자랑스러우며, 최상의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결합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RTI의 항공우주 및 방위 부문 선임 이사인 칩 다우닝은 "각 기관이 고유하고 독점적인 시스템을 개발한 경우, 공동 작전 부대 간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전쟁 환경에서 가장 중요하고 복잡한 측면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IAI와 같은 세계적인 항공 우주 및 방위 회사와 함께 전투 관리의 장벽을 허물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OPAL 프레임워크의 강력한 기능과 세계적으로 입증된 Connext DDS의 소프트웨어를 결합함으로써 고객의 큰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