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연구개발 기관 간 인력교류 협약 체결
상태바
국방연구개발 기관 간 인력교류 협약 체결
  • 이치헌 기자
  • 승인 2022.01.20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과학연구소(소장 박종승, 이하 ADD), 국방기술품질원(원장 허건영, 이하 기품원), 국방기술진흥연구소(소장 임영일, 이하 국기연)는 19일(수) 대전 ADD 본소에서 기관 간(ADD-기품원, ADD-국기연) 협업 및 소속 직원의 능력발전을 위한 상호 인력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손승현 국기연  경영관리부장, 김성규 국과연 인재경영부장, 김호진 기품원 정책기획부장, 이형숙 국과연 인재기획실장(사진:국방과학연구소)
협약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손승현 국기연 경영관리부장, 김성규 국과연 인재경영부장, 김호진 기품원 정책기획부장, 이형숙 국과연 인재기획실장(사진:국방과학연구소)

이번 협약은 국방분야 비닉 및 첨단과학기술 연구개발 업무를 수행하는 ADD와 군수품 품질관리 및 신뢰성 연구 업무를 수행하는 기품원, 국방기술 기획‧관리‧평가 및 국내 방산 육성‧수출 지원을 수행하는 국기연 간 상호 긴밀한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국방력 강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력교류는 국방과학기술기획, 연구개발, 품질보증과 더불어 국내 방산 기술 진흥 및 수출까지의 소요 직무에 대해 시범적으로 실시된다.

각 기관 관계자들은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각자 수행하는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전 순기에 걸친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으며,“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해 방위산업 분야의 혁신적인 발전과 더불어 국방연구개발 분야의 인사‧행정‧예산 등 기관 운영적인 측면에서도 생산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