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28NE, 두바이 에어쇼 첫 시연
상태바
Mi-28NE, 두바이 에어쇼 첫 시연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1.11.14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헬리콥터 지주회사가 두바이 에어쇼에서 해외에서 처음으로 현대식 Mi-28NE 전투 헬리콥터를 시연했다.

'나이트 헌터'의 수출 개량품은 두바이 에어쇼의 정적 엑스포와 비행 프로그램 모두에서 선보였다.
또 다른 현대식 러시아 공격헬기 Ka-52 엘리게이터도 처음으로 두바이 에어쇼에 참가했다.

Mi-28NE "나이트 헌터"는 전차, 장갑차, 무장갑차, 그리고 전장의 적 보병 및 저속 공중 목표물을 수색하고 파괴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그 헬리콥터는 간단하고 어려운 기상 조건에서 밤낮으로 가동할 수 있다.

러시아 공격헬기 Mi-28NE (사진:러시아 헬기회사)
러시아 공격헬기 Mi-28NE (사진:러시아 헬기회사)

동체의 장점 중 하나는 최신 재료와 설계 솔루션을 사용하여 달성되는 전투 피해에 대한 손상방치다. 헬리콥터는 지상 방공 시스템을 위해 가능한 한 가장 낮은 가시성으로 구별된다. 또한 통합 항전 제품군을 장착하고 있다.

Mi-28NE는 2015년 모스크바 에어쇼에서 처음으로 시연되어 해외 고객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이미 2016년 첫 수출 인도가 이루어졌다.
두바이 에어쇼의 또 다른 데뷔작인 Ka-52 엘리게이터 정찰 및 공격 헬리콥터는 표적 정찰, 표적 분포 및 계기 표적 지정을 제공할 수 있다.

헬기는 군대의 화력 지원, 순찰, 호위 등에 사용된다. Ka-52 '엘리게이터'는 가시성 감소 장치, 전자 보호 시스템, 능동적인 대응책을 갖추고 있다. 동축 로터 시스템이 제공하는 헬리콥터의 높은 비행 특성은 제한된 공간에서 신속하게 기동하여 유리한 공격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게 한다. Ka-52는 승무원 보호 기능이 높고, 조종을 용이하게 하는 현대식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지상에서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