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던 엣지23-1훈련,알래스카
상태바
노던 엣지23-1훈련,알래스카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5.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5월 4일부터 알래스카와 그 주변의 여러 장소에서 합동 현장 훈련 훈련인 노던 엣지 2023(NE23-1)에 수천 명의 미군, 5척의 함정 및 150대 이상의 군용기가 참가한다.

미해병대 HIMARS가 노던 엣지 훈련에 참가하기위해서 KC-130J 급유 수송기 적재작업을 하고 있다.(사진:U.S.Marine)
미해병대 HIMARS가 노던 엣지 훈련을 위해 KC-130J 급유 수송기 적재작업을 하고 있다.(사진:U.S.Marine)

영국과 호주 군인들은 미국 인도 태평양 사령부 주관훈련으로 미파병부대에 합류하여 첨단의 현실적인 전쟁 전투기 훈련을 제공하고 공동 상호운용성을 개발 및 개선하도록 설계된 합동, 다국적 및 다중 영역 작전 기회를 제공하여 참가군의 전투태세를 강화한다.

NE23-1은 다자간 협력의 강력한 사례이며, 상호운용성을 구축하고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며 자유롭고 개방적인 인도 태평양 지역을 보장하기 위해 동맹국과 파트너에 대한 약속을 통해 지역에 대한 미국의 약속을 보여준다.

엘멘도르프-리타드슨 합동 기지, 아일슨 공군 기지, 파이어뱅크스 국제공항, 테드 스티븐슨 국제공항 등이다.

훈련은 합동 태평양 알래스카 복합 훈련장, 알래스카만 및 임시 해상 활동 지역에서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