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시온의 통합방공 계층방어 시스템 IAMD
상태바
레이시온의 통합방공 계층방어 시스템 IAMD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07.20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및 새로운 위협이 계속 확산됨에 따라 통합 항공 및 미사일 방어(IAMD)는 전 세계 군대의 중요한 요구 사항으로 남아 있다.

적들은 드론, 순항 미사일, 고정익 및 회전익 항공기, 탄도 미사일 등 다양한 위협과 복잡한 공격을 동기화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했기 때문에 침략을 억제하고 필요 시 적의 위협을 물리칠 수 있는 다양한 첨단 기능을 필요로 한다.

최적의 솔루션은 다양한 범위와 특성을 가진 방공 시스템을 통합하고 상호 운용하여 최적의 효율성과 효과로 광범위한 위협을 방어할 수 있는 '계층 방어'다.

RTX사가 미 육군을 위해 개발 중인 하층 방공 및 미사일 방어 센서(LTAMDS)(사진:RTX)
RTX사가 미 육군을 위해 개발 중인 하층 방공 및 미사일 방어 센서(LTAMDS)(사진:RTX)

레이시온은 수십 개국이 의존하고 있는 NASAMS, 패트리어트 방공 및 미사일 방어 시스템과 같은 IAMD 시스템 솔루션의 업계 리더다.

전투 입증 시스템을 제공하고 최신 센서, 이펙터 및 새로운 통합 접근 방식을 포함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계층화된 방공 능력 전반의 효율성을 높인다.

하층 방공 및 미사일 방어 센서(LTAMDS).

LTAMDS는 360도 위협 탐지 및 추적 기능을 제공하며, 탐지 범위와 감도가 크게 개선되어 최첨단 위협에 대응할 수 있다.

LTAMDS는 미 육군의 통합 방공 및 미사일 방어 전투 지휘 시스템(IBCS)에서 센서로 작동하는 하위 계층 임무를 위해 설계된 네트워크 센서이며 패트리어트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레리시온과 콩스버그사가 공도으로 제작하는 NASAMS 중거리 방공 시스템(사진:콜스버그디펜스)
레이시온과 콩스버그사가 공도으로 제작하는 NASAMS 중거리 방공 시스템(사진:콩스버그디펜스)

방공 능력에 대한 수요는 현재 매우 높으며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이다.

우크라이나는 현재 패트리어트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으며 스위스는 패트리어트 방공 및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획득한 18번째, 19번째 국가로 패트리어트 발사대 계약을 진행 중이다.

패트리어트는 상호 운용성, 상호 보완 방어력 및 능력부터 미사일, 발사대, 레이더와 같은 교체 가능한 구성 요소의 유연성에 이르기까지 이점을 제공하는 시스템 공통성을 제공하는 NATO 이니셔티브인 유럽 스카이 쉴드의 핵심이다.

공통 물류, 훈련, 유지보수 및 예비 부품을 공유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나삼스 (NASAMS)는 노르웨이, 핀란드, 스페인, 네덜란드, 리투아니아, 헝가리, 우크라이나를 포함한 13개 국가에서 사용하는 중거리 방공 시스템이다.

나삼스의 성능은 우크라이나에서 입증되고 있으며, 유럽 전역에서 광범위하게 채택되어 이들 동맹국에 걸쳐 상호 교환 가능한 구성 요소의 동일한 운용 및 효율성을 갖는다.

단거리 및 중거리부터 하층 및 상층에 이르기까지 전장 전반에 걸쳐 복잡한 위협을 탐지하고 격퇴하도록 설계된 센서, 지휘 및 제어 시스템, 이펙터 포트폴리오를 개발했으며, 정교한 IAMD 아키텍처의 모든 요소를 개발하는 데 수십 년간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계속 발전시키고 있다.

첨단 센서와 전투에서 입증된 이펙터부터 완전한 IAMD 시스템 솔루션, 방공군이 센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방어 자산을 완벽하게 커버하고 운동 및 비운동 요격기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인 방공 작전 센터(ADO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솔루션이 있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