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육군의 날 전날, 폴란드 군대를 위한 중보병 전투 차량에 대한 기본 계약이 체결되었다.
보병전투장갑차의 주요 임무는 전장에서 에이브럼스를 포함한 전차를 지원하는 것이다.
8 월 14 일 계약 중 Huta Stalowa Wola와의 보병 전투 차량에 대한 계약이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Krab / K9 차체 (일부 문서에서는 PK9라고 함)를 기반으로 한 차량이 될 것이다.
이 보병전투장갑차에는 후타 스탈로와 볼라와 WB 일렉트로닉스에서 개발한 ZSSW-30/40 무장 모듈이 장착될 예정이다.
첫째, 차체와 터렛은 모두 후타 스탈로와 볼라의 지적 재산권 하에 있다.
2015년 당시 국방부 차관보였던 마키예 얀코프스키(Maciej Jankowski)가 말했듯이 USSW는 자체 솔루션이지만, 크랩 차체에 대한 라이선스는 "다른 무기 시스템에서 이 섀시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하며 국방부의 요구와 해외 시장을 위한 생산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부품 모두 중보병전투차량에 맞게 재구성할 수 있다.
새로운 중보병전투장갑차의 기술 및 기술 기반은 매우 잘 테스트되었다고 한다.
크랩은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과했을 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의 전투 조건에서 신뢰성, 핸들링 특성 및 오프로드 능력에 대한 찬사를 받고 있다.
반면에 USSW-30은 수년간의 연구 개발 작업과 매우 포괄적인 테스트 프로그램의 결과로 2021년에 완료되었다.
현재 양산 중이며 울버린과 통합된 여러 포탑이 빠르면 올해 안에 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폴란드 엔지니어들이 개조한 크랩/K9 차체는 매우 유연한 디자인으로, 우수한 이동성 특성을 유지하면서 최대 50톤의 무게이다.
차체 시스템과 구조는 탄도 및 기뢰에 대한 높은 저항 매개 변수를 보장하기 위해 재구성 될 것으로 예상 된다.
무게로 인해 차량은 자동 중기관포의 발사에 확실히 견뎌낼 것이다.
개발 작업에는 크랩/K9을 기본으로 하는 28톤(기본 구성 기준) 배저 개발 경험도 활용될 수 있다.
결과적으로 구조적 하중 전달 능력이 훨씬 더 커질 것이다.
무거운 차체는 보병 팀에게 인체공학적 성능을 제공될 것이다. 또한 하드 킬 등급 능동형 차량 보호 시스템(ASOP)(대전차 미사일에 능동으로 대응)과 같은 추가 구성 요소를 설치하기 위한 예비 전력도 확보할 수 있다.
[디펜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