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공군, 신형 공격 드론 배치
상태바
인도 공군, 신형 공격 드론 배치
  • 신상언 기자
  • 승인 2023.08.15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론 마크 2 드론. 출처: IAI
헤론 마크 2 드론. 출처: IAI

 

인도 공군은 공중방어 능력 향상을 위해 헤론 마크 2(Heron Mark 2) 공격드론 4대를 도입했다. 이 드론들은 인도 북부 전방 공군기지에 배치되어 잠재적 적군을 상당 거리에서 타격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체계를 갖추고 있다.

장거리 미사일과 정교한 무기시스템을 장착한 이 드론은 중국과 파키스탄 접경 지역 감시임무 수행 능력이 향상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드론의 위성통신 능력이 강화되었으며 45시간 장시간 비행이 가능하다.

드론 제조업체 IAI(Israel Aerospace Industries)는 제조공정 개선으로 드론의 구조가 강화됐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정비 편의성이 높아졌고, 무게 증가 없이 강화가 이뤄졌다.

드론 중대 지휘관은 이 드론이 인도 공군 정찰감시 능력 향상에 도움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이 드론 도입이 진보된 감시와 타격 능력 시대의 도래를 의미하는 강력한 메시지라고 해석했다.

이 드론은 레이저를 사용해 장거리 목표물 조명이 가능하다. 이로써 정밀타격 능력이 향상됐다.

헤론 마크2는 다양한 기후와 지형에서 운용 가능하다. 이는 인도군의 어려운 상황에서의 타격수행 능력 확보를 의미한다.

인도 공군은 70대의 헤론 드론에 위성통신과 무장 체계를 추가 장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또 고고도 장시간비행 드론 31대도 추가 도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