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PAC-3 패트리어트 지대공 미사일 구매
상태바
스위스, PAC-3 패트리어트 지대공 미사일 구매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11.04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는 록히드마틴의 PAC-3MSE 미사일 및 관련 지원 장비를 구매할 예정이다. 스위스는 PAC-3의 15번째 파트너 국가가 된다.

스위스 공군은 PAC-3 MSE를 구매할 예정이다.(사진:록히드마틴)
스위스 공군은 PAC-3 MSE를 구매할 예정이다.(사진:록히드마틴)

PAC-3 프로그램 부사장인 브렌다 데이비슨은 "스위스와 협력하여 스위스 군대에 최신 항공 및 미사일 방어 기술을 장착하여 스위스 영공을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고 방어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스위스는 진화하는 위협에 맞서 국토 방어를 강화하는 14개 국가에 합류했다."라고 밝혔다.

PAC-3 MSE는 스위스 공군의 Air2030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위스의 패트리어트 지상 기반 방공 시스템을 강화할 것이다.

록히드마틴과 아르마수스는 또한 PAC-3 MSE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절충교역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은 스위스의 안보 관련 기술 및 산업 기반(STIB)을 지원할 여러 신규 프로젝트의 촉매제가 될 것이다.

PAC-3 MSE는 듀얼 펄스 솔리드 로켓 모터로 전투 공간을 확장하여 고도와 사거리에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PAC-3 MSE는 전술 탄도 미사일, 순항 미사일, 첨단 위협 및 항공기를 포함하여 들어오는 위협을 방어하는 고속 요격미사일이다. PAC-3 MSE 미사일은 신체 간 접촉을 통한 운동 에너지를 통해 위협을 요격하는 명중 요격(Hit-to-Kill) 기술을 사용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