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에어쇼에 수리온과 LAH 전시 및 시범비행
상태바
두바이에어쇼에 수리온과 LAH 전시 및 시범비행
  • 이승준 기자
  • 승인 2023.11.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헬기 수리온과 소형무장헬기 LAH (Light Armed Helicopter)가 '23년 11월 13일에서 17일까지 UAE에서 개최되는 두바이에어쇼에서 전시 및 시범비행을 한다.

두바이에어쇼에서 시험비행 예정인 수리온 헬기가 UAE 알막툼 공항에 계류 중이다.(사진:방위사업청)
두바이에어쇼에서 시범비행하는 수리온 헬기가 UAE 알막툼 공항에 계류 중이다.(사진:방위사업청)

그동안 해외 에어쇼에서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가 참가하여 T-50B가 비행을 해 왔으나 우리가 개발한 회전익 항공기 수리온과 소형무장헬기 LAH가 해외에어쇼에서 비행을 하게 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바이에어쇼는 격년으로 실시되는 중동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 에어쇼로 올해는 95개국에서 1,4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하며, 우리나라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비롯하여 4개 업체가 참여한다. 

소형무장헬기 LAH가 UAE 알막툼 공항에 계류 중이다.(사진;방위사업청)
소형무장헬기 LAH가 UAE 알막툼 공항에 계류 중이다.(사진;방위사업청)

이번 국산헬기의 두바이에어쇼 참가를 위하여 지난 10월에 수리온과 소형무장헬기 각각 1대씩 국내에서 분해되어 화물기로 운송되었고, UAE 현지에서 재조립되어 시험비행을 마쳤다.

행사기간에는 수리온과 소형무장헬기가 매일 1회씩 시범비행을 하며 다양한 기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리온과 소형무장헬기는 한국항공우주산업이 '12년과 '22년에 각각 개발을 완료하고 양산 중인 국산헬기로서 두바이에어쇼에서의 데모비행은 고정익 항공기뿐만 아니라 회전익 항공기에서도 우리 항공기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특히 중동지역에서 국산헬기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소형무장헬기와 수리온헬기가 UAE 알막툼 공항에 나란히 계류 중이다.(사진:방위사업청)
소형무장헬기와 수리온헬기가 UAE 알막툼 공항에 나란히 계류 중이다.(사진:방위사업청)

방위사업청은 “수리온과 소형무장헬기의 두바이에어쇼 참가는 향후 국산헬기 수출의 변곡점이 될 것”이라며 “국산헬기도 T-50과 같은 수출효자상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한다. 

[디펜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