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FA-50 블록20형 36대에 도입.
미공군은 2013년 부터 2015년까지 스콜피온 HMD를 F-22에 적용하려 했으나, 조종석의 문제와 조종석 내부 전파차폐 문제등이 겹쳐서 채택은 실패했다.
미공군은 2013년 부터 2015년까지 스콜피온 HMD를 F-22에 적용하려 했으나, 조종석의 문제와 조종석 내부 전파차폐 문제등이 겹쳐서 채택은 실패했다.
2023년 10월 17일,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폴란드 FA-50PL 전투기에 탈레스사의 스콜피온® 헬멧 장착 디스플레이(HMD) 장착 계약을 했다.
탈레스는 한국과 폴란드의 FA-50PL 계약을 지원하기 위해 KAI의 FA-50PL 파이팅 이글에 스콜피온® HMD를 적용, 통합, 인증하고 생산 시스템을 설치하는 책임을 맡는다.
디지털 조종석, 디지털 비행 제어 시스템, 다양한 정밀 유도 무기를 갖춘 FA-50은 주야간 전천후 전투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추고 있다.
스콜피온®은 조종사에게 향상된 상황 인식을 제공하는 최신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하므로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밝혔다.
정확도가 매우 높은 스콜피온® HMD는 풀컬러 기호, 지연 시간 제로, 주야간 작전을 위한 단일 디스플레이 모듈을 갖추고 있으며 수명 주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스콜피온의 정밀한 하이브리드 광학 기반 관성 추적기(HObIT™)를 사용하여 모션 추적 정확도가 경쟁사 시스템보다 크게 향상되었다.
탈레스는 전 세계 고객들이 FA-50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이번 계약이 시작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콜피온®은 현재와 미래의 대부분의 전투 항공기에 HMD가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기 때문에 T-50 고등 훈련기 및 TA-50 선도 전투기 훈련기에도 쉽게 적용될 수 있는 솔루션이다.라고 한다.
[디펜스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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